1천2백만 독자 투표, 만화 ‘원피스’ 1174명의 캐릭터 중 전 세계 인기 1위는?
의외의 순위가 많다.
최근 만화 <원피스>의 연재 1천 화 돌파를 기념해 출판사 슈에이샤가 전 세계 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캐릭터 인기 순위’ 투표 결과가 발표됐다. <원피스>의 캐릭터 인기 투표는 그동안 일본 내에서 주기적으로 진행됐지만, 글로벌 단위로 실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 세계 1천2백만 명의 독자들은 밀짚모자 일당을 비롯해 이스트 블루, 스릴러바크, 어인섬, 드레스로자, 와노쿠니까지 모든 에피소드에 등장한 1천1백74 명의 캐릭터 가운데 ‘최애’ 캐릭터에 투표를 했다. 그 결과 1위를 차지한 것은 작품의 주인공인 ‘루피’. 뒤이어 2위는 ‘조로’, 3위는 ‘나미’ 4위는 ‘상디’가 차지했으며, ‘트라팔가 로우’는 밀짚모자 일당이 아님에도 5위라는 높은 순위에 올랐다. 그 밖에 전체 순위는 상단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 종합 순위는 물론 각 대륙별 인기 순위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일본과 아시아, 북미에서는 모두 주인공인 ‘루피’가 1위를 차지한 반면, 오세아니아,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유럽에서는 ‘나미’가, 중동과 아프리카에서는 ‘조로’가 각각 1위를 차지한 점이 눈에 띈다. 해당 지역에서 루피의 순위는 모두 3위 이하다. 전 세계 독자들과 함께한 투표 결과 발표회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