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브랜드, 2021 가을 레트로 컬렉션 공개
아직도 조던 한 켤레 없다면 이번이 기회다.

조던 브랜드가 2021 가을 레트로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총 14개의 에어 조던 스니커로 구성됐으며, 전에 없던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부터 첫 발매 당시와 동일한 모습을 지닌 복각 모델 등 스니커헤드라면 두 팔 벌려 환영할 스니커들로 꾸려졌다.
에어 조던 1 시리즈는 총 4개 모델로 출시된다. 에어 조던 1 ‘포렌’은 나이키 덩크 ‘우탱’을 연상케 하는 블랙과 옐로우 컬러 조합으로 완성된 것이 특징. 블랙, 화이트, 오렌지 세 가지 색상을 버무려 만들어진 에어 조던 ‘일렉트로 오렌지’, 발목 부근 스티칭 형상의 디테일을 새긴 에어 조던 1 하이 ‘시폼’ 역시 주목할 만하다.
에어 조던 3부터 7까지 이르는 총 다섯 개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에어 조던 3 ‘레이서 블루’는 조던 시리즈 특유의 엘리펀트 레이어와 함께 화이트, 블루의 간결한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어퍼부터 아웃솔까지 핑크 컬러를 적용한 에어 조던 4, 발매 30주년을 기념해 황금색 토글 및 점프맨 로고 장식을 탑재한 에어 조던 6은 이번 컬렉션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을 만하다. 레드 와인을 떠오르게 하는 레드 컬러의 텅과 힐탭이 배치된 에어 조던 7 ‘보르도’도 나란히 컬렉션에 포함됐다.
에어 조던 11 로우 IE는 첫 발매 당시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여 출시된다. 에어 조던 시리즈에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아온 에어 조던 13, 14도 제품군에 포함됐다. 이중 ‘옵시디언’이라는 모델명으로 알려진 화이트, 블루, 네이비 컬러 조합의 에어 조던 13, 시카고 불스 유니폼을 연상케하는 블랙, 레드 컬러 조합의 에어 조던 14 또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던 브랜드의 2021 가을 레트로 컬렉션은 오는 7월부터 나이키 SNKRS 및 일부 판매처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각 모델 별 발매 일정은 아직 미정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