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락'의 냄새? 도지코인의 향기를 담은 바디 스프레이가 출시됐다
‘쩌는 머스크향 함유’.

남성 그루밍 브랜드 액스가 도지코인에서 영감을 얻은 바디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액스의 ‘도지캔’은 지난 4월 20일, 일론 머스크의 ‘도지데이’ 선언을 기념하여 최초 공개된 것이다. 당시 액스는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이 ‘지폐’가 된다면 실제로 도지캔을 만들겠다”고 말한 바 있다.
도지코인의 가격이 실제로 1달러를 넘기지는 못했지만, 도지캔은 예정대로 출시됐다. 도지캔은 우주로 향하는 로켓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본체에는 ‘도지’ 캐릭터가 그려졌다. 보디 스프레이의 향기는 ‘암호화폐의 냄새’로, 부제에는 “쩌는 머스크 향(with a Dank Musk)”라는 내용이 덧붙여졌다. 이는 ‘멋지다’를 속된 말로 이르는 밈 용어 ‘Dank’와 실제로 향수 등에 사용되는 머스크 그리고 ‘도지의 아버지’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의 이름을 동시에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액스의 도지캔 바디 스프레이는 현지 시각 7월 20일에 예약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되었으며 현재에는 모두 품절된 상태이다. 액스가 직접 공개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if it gets to $1, we’ll make it happen. #dogeday #doge420 pic.twitter.com/XssGr6EeHe
— AXE (@AXE) April 20, 2021
vibes for tm 😎 #dogecan 07.20.21 pic.twitter.com/KjgKn4K6Wx
— AXE (@AXE) July 19,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