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가가 인스타그램 게시글을 모두 삭제했다
추정되는 이유는 두 가지.

최근 2021년 가을 캠페인 비주얼을 공개한 발렌시아가가 돌연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게시글을 모두 삭제했다. 7월 2일 오후 12시 30분 기준으로 다양한 미디어가 업로드되어 있던 발렌시아가의 인스타그램 피드가 텅 비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갑작스러운 행동인 만큼, 발렌시아가의 인스타그램 게시글 삭제에 관하여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그중 하나는 보테가 베네타와 마찬가지로 발렌시아가가 SNS 마케팅 전략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다. 보테가 베네타는 지난 2월 브랜드의 모든 SNS를 삭제하고 “브랜드가 아닌, 앰배서더와 팬들이 브랜드를 대변하도록 하는 새로운 SNS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게시물 삭제가 브랜드의 다음 행동을 위한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발렌시아가가 오는 7월 7일 무려 53년 만에 브랜드의 새 오트 쿠튀르를 공개하는 만큼, 이를 위해 인스타그램 피드를 정리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뎀나 바잘리아가 <WWD>와의 인터뷰를 통해 “오트 쿠튀르가 여성만을 위한 것이라거나, 나이 든 여성들을 위한 것이라는 생각을 없애고 싶다”라고 밝히고, 오트 쿠튀르 전담팀을 새로 꾸린 바 있다. 다만, 이에 관하여 발렌시아가의 공식 입장은 아직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