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아티스트 ‘한선우’의 새 전시, ‘You Have A New Memory’ 엿보기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넘나드는 초현실주의.
한국 출신의 캐나다 아티스트, 한선우의 새 전시 <You Have A New Memory>가 열렸다. 콜롬비아 대학을 졸업한 한선우는 전 세계 갤러리에서 작품을 선보여 왔으며, 이번에는 홍콩 WOAW 갤러리로 향해 자신의 최신 아트워크를 공개했다.
그는 이번 전시를 통해 디지털과 아날로그 세계관의 교차점에 서 있는 듯한 초현실적인 비주얼의 작품들을 선보였다. 각 아트워크의 배치는 공간의 평평함과 반전을 보여주기 위해 그 순서 하나하나를 신중하게 고려한 결과물이라고. 케이스 스튜디요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메모리 박스’는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작품 중 하나. ‘메모리 박스’는 마치 인간의 피부를 연상케하는 비주얼로 완성됐다. 수술용 강철 및 합성 모발로 완성된 뚜껑 장식 역시 시선을 끄는 요소 중 하나. ‘메모리 박스’ 작가 보관용으로 별도 제작한 특별 에디션 5개를 포함한 총 3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각 박스에는 아티스트 서명 및 고유 번호가 새겨졌다.
한선우의 전시회 ‘You Have A New Memory’는 홍콩 WOAW 갤러리에 8월 4일까지 진행되며, 그 현장 모습은 위 갤러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