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 '이지 갭' 웹사이트 폐쇄하고 매장에서 제품 모두 회수한다
갭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발렌시아가, 아디다스 등 협업을 진행하던 브랜드들이 연달아 칸예 웨스트와의 결별을 선언하고 있다. 이에 지난 9월에 브랜드 방향성 문제로 이미 칸예 웨스트와 ‘이지 갭’ 파트너십을 종료한 브랜드 갭도 후속 조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이지 갭 제품들을 빠르게 회수하고 있는 것이다.
갭은 최근 <하입비스트>에 전달한 성명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지 갭 제품들을 매장에서 없애기 위한 즉각적인 절차를 진행 중이며, ‘YEEZYGAP.com’ 웹사이트를 폐쇄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현재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며 곧장 갭의 공식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또한 갭은 최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칸예 웨스트의 발언들에 대해 “반유대주의, 인종차별 그리고 어떠한 형태의 혐오도 우리의 가치에서 용인될 수 없다. 우리 고객들, 직원들, 주주들을 대표해 혐오 및 차별에 대응하는 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당초 갭은 칸예 웨스트와의 파트너십이 종료된 이후에도 남아 있는 이지 갭 제품들을 판매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아디다스와 발렌시아가 그리고 에이전시 CAA, 데프 잼 레코딩스까지 빠르게 칸예 웨스트와의 관계를 정리하자 기존 제품 판매도 포기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