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프리미엄 보청기와 성능이 거의 동일하다
연구에 따른 결과.

애플이 선보인 에어팟 프로 2세대가 프리미엄 보청기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애플인사이더>가 공개한 연구에 따르면,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처방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보청기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기능을 선사한다.
애플은 가벼운 난청을 가진 사람들을 돕기 위해 고안한 몇 가지 기능을 탑재시켰다. 그중 하나는 라이브 리스닝으로, 이 기능 덕분에 환경 속 소리를 한층 증폭시켜 들을 수 있다. 또한 대화 부스트 역시 마이크를 사용하여 대화 볼륨을 올리는 기능인데, 청력으로 인해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사이언스>지는 해당 기능들은 경도에서 중등도 난청을 가진 성인들에게 보청기에 버금가는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를 공동 집필한 옌푸 쳉은 “이것이 보청기를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청력을 향상시키는 이러한 기능등이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경험하는 것은 좋은 것”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에어팟 2는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비해 청력 향상을 위한 기능들에 있어 크게 효과적인 모델이 아니라는 점이 테스트를 통해 밝혀졌다. 에어팟 프로는 5개 범주 중 4개 범주의 표준을 충족한 반면 에어팟 2는 사운드 및 선명도 테스트에서 2개 범주의 표준을 충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