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올해부터 시즌 MVP에게 ‘마이클 조던 트로피’ 수여한다
NBA 레전드의 이름을 딴 여섯 개의 트로피가 공개됐다.

NBA가 시즌 MVP를 위한 새 트로피를 공개했다. 아담 실버 NBA 총재는 총 6개의 트로피를 선보이며 “우리의 새로운 트로피 컬렉션은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선수들을 기념한다”라고 전했다.
한 시즌 동안 최고의 기량을 펼친 MVP에게는 ‘마이클 조던 트로피’가 수여된다. 마이클 조던 트로피는 투명한 공을 향해 조던이 손을 뻗고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됐으며, 높이 23.6인치(약 60cm), 무게 23.6파운드(약10.7kg)으로 완성됐다. 해당 높이와 무게는 마이클 조던의 등번호 23번과 NBA 챔피언십 6회 우승을 뜻한다.
이 밖에도 NBA는 ‘올해의 클러치 선수상’에 ‘제리 웨스트 트포피’, ‘올해의 수비수상’에 ‘하킴 올라주원 트로피’, ‘올해의 신인 선수상’에 ‘윌트 체임벌린 트로피’, ‘올해의 식스맨’에 ‘존 하블리첵 트로피’, ‘올해의 기량 발전상’에는 ‘조지 미칸 트로피’라는 이름을 부여했다. 해당 트로피들의 모습은 본문 아래서 확인할 수 있다.
Introducing six new trophies for the Kia Performance Award Winners, honoring NBA Legends Wilt Chamberlain, John Havlicek, Michael Jordan, George Mikan, Hakeem Olajuwon and Jerry West, designed by Victor Solomon.
— NBA (@NBA) December 13,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