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국내에서 나이키, 뉴발란스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아디다스, 휠라는 리빌딩 중?

패션
7,016 Hypes

올해 국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시장은 글로벌 빅 브랜드들의 움직임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키’와 ‘뉴발란스’가 큰 성장을 보였고, ‘아디다스’와 ‘휠라’는 리빌딩을 시작했으며, ‘푸마’와 ‘리복’도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재도약에 시동을 걸었다.

<어패럴 뉴스>에 따르면, 나이키는 최근 2년간 매출이 3천8백억 원 늘어났다. 국내 매출 규모는 무려 1조6천7백49억 원으로, 단일 패션 브랜드 매출 최고점을 스스로 갱신하고 있다. ‘뉴발란스’도 한국 시장을 위한 전략 상품을 강화하면서 최근 2년간 40%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2년 연속 매출 규모가 1천억 원씩 증가해 올해 매출은 7천억 원을 돌파할 전망.

아디다스와 휠라는 리빌딩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디다스는 현재 나이키의 8배에 달하는 숫자의 핵심 유통 밴더를 2025년까지 나이키 수준으로 줄임으로써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꾀한다. 글로벌 기준으로도 지난달 카스퍼 로스테드 CEO가 퇴임하고 후임으로 비에른 굴덴이 합류하며 변화가 진행 중이다. 휠라는 올해 초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로의 대대적인 정비를 시작했다.

푸마의 경우 지난해부터 국내 매출이 반등을 시작했고, 푸마 코리아는 독일 본사와 새로운 도약을 위해 5개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난해 약 1천5백억 원에 그쳤던 국내 매출을 2024년까지 30% 이상 글어올린다는 목표다. 올해 10월 LF에 합류한 리’ 역시 글로벌 모회사가 어센틱브랜즈그룹으로 바뀐 후 공격적인 투자 계획을 밝히고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언디피티드 x 에어 조던 37 ‘밀리터리 그린’ 공식 출시 정보
신발

언디피티드 x 에어 조던 37 ‘밀리터리 그린’ 공식 출시 정보

협업 의류도 함께.

‘무한 도트’가 새겨진, 쿠사마 야요이 x 루이 비통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무한 도트’가 새겨진, 쿠사마 야요이 x 루이 비통 협업 컬렉션 출시

백부터 스니커까지.

99%IS- VOL.17 ‘I am 99%. From 1%.’ 컬렉션 2차 드롭
패션 

99%IS- VOL.17 ‘I am 99%. From 1%.’ 컬렉션 2차 드롭

티셔츠 위에 티셔츠가 올라간 티셔츠?

올해 전 세계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한국 작품은?
엔터테인먼트

올해 전 세계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한국 작품은?

역대 가장 많은 한국 콘텐츠가 제작된 2022년.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출판만화’ & ‘웹툰’ 작품은?
엔터테인먼트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출판만화’ & ‘웹툰’ 작품은?

두 작품 모두 2년 연속 1위.


일본 포함, 피파 선정 ‘카타르 월드컵’에서 인상적이었던 팀 4
스포츠

일본 포함, 피파 선정 ‘카타르 월드컵’에서 인상적이었던 팀 4

유럽 1, 남미 1, 아프리카 1, 아시아 1.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죠스’ 제작을 후회하는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죠스’ 제작을 후회하는 이유는?

작품이 남긴 임팩트 때문에?

‘2022 카타르 월드컵’ 동안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10인은?
스포츠

‘2022 카타르 월드컵’ 동안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10인은?

현역 선수는 단 5명 뿐.

5년 만의 세대교체, 현대자동차가 신형 ‘코나’를 공개했다
자동차

5년 만의 세대교체, 현대자동차가 신형 ‘코나’를 공개했다

그랜저를 쏙 빼닮은 외모.

리오넬 메시, 스포츠 스타 ‘최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신기록 작성
스포츠

리오넬 메시, 스포츠 스타 ‘최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신기록 작성

종전 기록은 호날두가 가지고 있었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