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등 신작 게임 정보 대거 공개
전설의 ‘Wii 스포츠’ 계승작 등장.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온라인 이벤트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약 40분 동안 펼쳐진 이날 이벤트에서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신작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함께 과거 명작들의 리마스터 및 이식 소식도 발표됐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바로 최초 공개된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다. 큰 인기를 끌었던 <Wii 스포츠>의 계승작이라고 할 수 있는 해당 게임은 조이콘을 활용해 테니스, 축구, 배구 등 6가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이다. 출시일은 2022년 4월 29일.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스트랩을 이용한 축구의 추가 조작과 골프 등 추가 종목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오는 3월 25일 시리즈 30주년을 맞아 출시될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와 관련해서는 주인공 커비가 커다란 물체를 입에 끼워 뱉어내는 새로운 능력이 공개됐다. <스플래툰 3>와 <제노블레이드 3>는 각각 2022년 여름,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3>는 2022년 9월 발매 예정이다. 슈퍼 마리오 캐릭터들의 특수 능력과 아이템을 이용한 5 vs 5 축구 게임 <마리오 스트라이커 배틀리그>가 6월 10일 발매 예정이며, 디즈니와 픽사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레이싱 게임 <디즈니 스피드스톰>은 2022년 연내 무료 플레이로 공개될 예정이다. 그 밖에 2017년 발매된 <파이어 엠블렘 무쌍>의 후속작 <풍화설월>의 트레일러가 공개됐으며, <SD 건담 시리즈>의 최신작 <SD 건담 배틀 얼라이언스>도 2022년 연내 발매된다. <태고의 달인 시리즈> 신작 <태고의 달인: 리듬 페스티벌>도 올해 공개될 예정.
기존 타 기종으로 출시된 게임을 이식하거나, 고전 게임을 리마스터한 작품도 대거 공개됐다. <노 맨즈 스카이>가 올여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야구 게임 <MLB 더 쇼 22>도 닌텐도 스위치로 2022년 4월 5일 발매될 예정이다. 그 밖에 밸브의 <포탈> 시리즈도 올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메트로이드 드레드>,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등 기존 발매 작품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도 있었다. 그 밖의 다양한 닌텐도 스위치 출시작에 대한 정보는 기사 상단 ‘닌텐도 다이렉트’ 전체 영상에서 살펴볼 수 있다. 국내 출시 정보는 이곳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