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지원에 A15 바이오닉 칩 탑재까지, 애플 아이폰 SE 공개
애플 가성비의 왕.



애플이 합리적인 가격에 비해 높은 성능을 갖춘 최신형 아이폰 SE를 공개했다. 새로운 아이폰 SE는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다방면에서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A15 바이오닉의 성능은 첨단 카메라 기능을 구동하고, 사진 편집부터 게임 및 증강 현실과 같은 성능 집약적인 작업까지 거의 모든 경험을 개선한다.
11.9cm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디자인은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 그리고 아이폰 13 프로 및 아이폰 13과 동일한 글래스로 마감됐다.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제공하고, 터치 ID를 탑재한 홈 버튼을 이용할 수 있다.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며, 이전 세대 및 동일한 크기의 아이폰 모델 대비 향상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보여준다. 또한 무선 충전용 충전기와 호환되며, 급속 충전도 지원한다.
아이폰 SE는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저쟝 용량은 64GB, 128GB, 256GB 중 선택할 수 있다. 아이폰 SE는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3월 11일 금요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3월 18일 금요일부터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59만 원부터.
같은 날 공개된 아이폰 13 및 아이폰 13 프로 그린 컬러 정보는 이곳에서, M1 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 정보는 이곳에서, M1 울트라 칩이 적용된 맥 스튜디오와 새로운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정보는 이곳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