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는 네이버,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이커머스 1위는?
작년 동기 대비 약 28% 증가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은 무엇일까? 최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 2022년 1분기 한국인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 결체주청금액 조사를 발표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는 쿠팡으로 확인됐다. 올해 1분기 쿠팡의 결제추정 금액은 9조6천2백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쿠팡과 쿠팡이츠를 합산한 수치다. 2위는 결제추정금액 9조4천8백34억 원을 기록한 네이버다. 3위는 SSG닷컴 & 이베이코리아였으며, 그다음은 배달의민족, 11번가 순으로 확인됐다.
참고로 이번 자료는 만 20세 이상의 한국인이 2022년 1분기 동안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하여 완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