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럭셔리 전기차, ‘EQS SUV’ 최초 공개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는 600km 이상.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럭셔리 전기차, ‘EQS SUV’가 전 세계 최초 공개됐다. 19일 메르세데스-벤츠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EQS SUV를 선보였다.
EQS SUV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구조를 적용한 첫 번째 럭셔리 SUV 모델로,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널찍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휠베이스는 앞서 출시된 EQS와 동일한 3210mm지만, 높이는 200mm 이상 높게 설계됐다. 운전석 맞은편에는 너비 141cm에 달하는 MBUX 하이퍼스크린이 자리하고 있으며,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함께 탑재했다. 완충 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600㎞ 이상으로, 급속 충전 시 15분 만에 3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물리학자와 음향 디자이너 등과 함께 개발한 전기차 사운드 등이 적용됐다. 또한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 지능형 오프로드 주행모드를 갖췄으며, 오프로드 주행모드 시 차량 전고는 주행 속도에 따라 최대 25mm 가까이 상승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올해 여름부터 EQS SUV 주문 접수를 시작해 가을 중 미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아직 구체적인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