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타임 100'에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이 올랐다
팀 쿡 애플 CEO와 함께.

지난 1년간 세계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을 선정하는 ‘<타임> 100’ 목록에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이 선정됐다. 황 감독은 애플 CEO 팀 쿡, 오프라 윈프리, 크리스 제너 등과 함께 ‘타이탄’ 목록에 포함됐다.
<타임>은 선정 이유에 관해 “TV 및 영화감독으로서 황동혁은 캐릭터가 어떤 선택을 하든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이야기를 짜는 방법을 알고 있다”라며 “<오징어 게임> 캐릭터는 모두 디테일이 풍부하고 고유한 특성으로 깊이를 더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황 감독은 게임처럼 보이지만, 사회와 인간에 대한 날카로운 진실을 드러내는 복잡하고 야만적인 세계를 시각화하는 데에 탁월했다”라며 “잔인한 것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타임> 100’ 목록은 아티스트, 이노베이터, 타이탄, 리더, 아이콘, 파이오니어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아티스트 목록에는 배우 시무 리우가 최상단에 올랐으며 이노베이터에는 가수 겸 배우 젠다이아가, 타이탄에는 팀 쿡이, 리더에는 미아 모틀리가, 아이콘에는 메리 제이 블라이즈가, 파이오니어에는 캔디스 파커가 꼽혔다. 이 밖에도 발렌시아가의 뎀나는 이노베이터에 선정됐다. 전체 목록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