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협업 포함, 1017 알릭스 9SM의 2023 SS 컬렉션 감상하기
럭셔리 스트리트 웨어의 정석.
매튜 윌리엄스가 전개하는 1017 알릭스 9SM이 2023 봄, 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 런웨이는 밀라노 외곽의 사용하지 않은 수영장을 새롭게 꾸며 완성됐다.
런웨이 무대에서 가장 많이 관중들의 시선을 모은 아이템 중 하나는 최근 실물 유출로 화제를 모았던 나이키와의 협업 신발이다. 슬립온에 가까운 형태로 제작된 새 협업 신발은 어퍼에 수많은 천공 디테일이 적용됐다. 색상은 블랙 및 아이보리 컬러로 완성됐으며, 매튜 윌리엄스는 이날 해당 신발을 직접 착용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컬렉션 전반에는 스트리트 웨어의 느낌이 묻어났다. 소재는 가죽, 니트, 스트레치 원단 등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보다 다채로운 느낌을 자아냈으며, 스타일링은 레이어링을 강조하여 연출됐다. 팬츠의 경우 남녀 구분 없이 모두 와이드 한 핏으로 디자인됐으며, 아우터 역시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제작되어 편안한 느낌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가죽 바이커 재킷, 인조 깃털로 장식한 아우터, 형광 컬러의 드레스,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가방, 여러 소재를 활용한 헤드웨어 등도 주목할 만하다.
1017 알릭스 9SM이 선보인 2023 봄, 여름 ‘모션’ 컬렉션의 자세한 모습은 본문 위 갤러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