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디 메크르디, 3D 메타버스 아이템(MMX) 발매
WEB 3.0 프로젝트로 만나는 과감한 컬렉션.
프렌치 무드 안에서 감각적이고 이지한 데일리웨어를 제안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가 3D 메타버스 아이템(MMX)을 선보인다.
2018년 런칭한 마르디 메크르디는 아이코닉한 플라워 모티브와 프렌치 무드의 간결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열렬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여성 의류 라인으로 시작한 마르디 메크르디는 가방,키즈, 메종, 스포츠 등의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브랜드의 영향력과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영역 확장 프로젝트인 ‘마르디 메크르디 WEB 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 및 준비됐다.
3D를 활용한 디지털 컬렉션으로 구성된 마르디 메크르디 메타버스 아이템은 ‘가상 패션’의 장점을 살려 더욱 과감하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감성으로 표현됐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플라워 모티브와 유니크한 실루엣, 비비드한 컬러를 디지털로 접목하여 패셔너블하고 감각적인 아이템을 완성했다. 디지털 아이템이지만 실제 제품처럼 정교한 퀄리티를 자랑하며 디지털 꾸뛰르의 아이덴티티와 기준을 정립했다.
마르디 메크르디가 새롭게 선보이는 3D 메타버스 아이템은 8월 1일부터 마르디 메크르디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가상 패션 플랫폼 드레스X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3D 메타버스 아이템 판매는 구매자가 제공한 이미지에 디지털 컬렉션을 합성해주는 ‘슈퍼임포징’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중 일부 아이템은 8월 7일까지 진행되는 ‘마르디 메크르디 뮤제 드 웹 3.0’ 전시에서 실물로 구현되어 고객을 만난다. 전시 기간 동안 관람 및 착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르디 메크르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