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 카체이싱,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Seoul Vibe mixtape 1988’ 재생!
넷플릭스 신작 영화 <서울대작전>의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올림픽으로 축제 열기가 가득했던 서울에서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상계동 슈프림팀, ‘빵꾸팸’의 아지트를 배경으로 최강 드리프터 ‘동욱’(유아인), 클럽 DJ ‘우삼’(고경표), 인간 내비게이터 ‘복남’(이규형), 바이크 타는 변신의 귀재 ‘윤희’(박주현) 그리고 상계동 맥가이버 ‘준기’(옹성우)까지 5명이 올드스쿨 스타일 착장으로 함께한 모습을 담았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Seoul Vibe mixtape 1988’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카세트 테이프가 재생되면서 경쾌한 힙합 음악과 함께 시작된다.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에게 ‘안 검사’(오정세)가 제안을 하고, 이들은 VIP 비자금 비공식 수사 작전에 뛰어들게 된다. 직접 개조한 차량으로 VIP 비자금 수사 작전의 타깃인 대한민국의 비공식 2인자 ‘강 회장’(문소리)의 비자금을 수송하는 ‘빵꾸팸’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또한 경찰차의 감시와 ‘빵꾸팸’을 못 미더워하는 ‘강 회장’의 행동대장 ‘이 실장’(김성균)의 위협 등 작전 수행의 방해 요소들과의 긴장감 있는 대립도 그려진다.
영화 <서울대작전>은 오는 8월 26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