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주유소 습격 사건’을 테마로 한, 제근 FW 컬렉션 룩북
떠오르는 신진 브랜드.














조제근이 이끄는 런던 기반의 신진 브랜드, 제근이 2023년 가을, 겨울 컬렉션 룩북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김상진 감독의 1999년작 영화, <주유소 습격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주유소 습격 사건>은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인물들이 조폭 범죄에 가담하게 되는 범죄 코미디물이다. 조제근은 다양한 인간 군상과 심리적 상호작용을 다룬 이 영화를 바탕으로, 자신의 고향인 한국과 그곳의 기억을 물리적, 심리적으로 재구성하여 컬렉션을 완성했다.
화려한 패턴과 현대적인 컷팅은 지난 시즌부터 줄곧 등장하는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특히 팔꿈치와 무릎에 들어간 복잡한 절개 라인이 더욱 도드라진다. 열쇠고리 겸 이름표를 이어붙여 만든 아방가르드한 베스트와 액세서리, 디지털 프린트 톱은 정체성이라는 컬렉션의 주제를 표현하면서도 비주얼에 위트를 더한다. 코듀로이 데님 투피스의 네온 컬러 안감과 스티치는 옷으로 가리려 해도 숨겨지지 않는 개성을 의미한다. 이밖에도 올드 잉글리쉬 플레이드 재킷과 플레어 벨벳 수트, 오버사이즈 집업 재킷 등 다양한 문화권과 시대를 반영한 아이코닉한 스타일이 함께 공개되었다.
제근의 2023년 가을, 겨울 컬렉션은 기사 상단과 브랜드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