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카 끝판왕’ 롤스로이스, 지난해 한국에서 몇 대나 팔렸을까?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모델은?

자동차
6,180 Hypes

‘럭셔리카 끝판왕’으로 통하는 롤스로이스는 과연 지난해 전 세계 몇 대나 팔렸을까? 9일 롤스로이스는 2022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50개 국가에 총 6천21대의 차량을 판매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118년 브랜드 역사상 최고 실적이다. 롤스로이스의 2022년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것으로, 연간 글로벌 판매량이 6천 대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에서는 총 2백34대 판매됐다. 롤스로이스는 2020년 1백71대, 2021년 2백25대에 이어 한국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에서도 한국이 높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라고 평가했다.

전 세계에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롤스로이스 최초이자 유일한 SUV 모델인 컬리넌으로 확인됐다. 단,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고스트가 베스트셀링 모델에 등극했다. 또한 롤스로이스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공개된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스펙터 역시 예상을 크게 웃도는 사전 예약 대수를 기록했다.

더 보기

이전 글

메시·음바페 동시 출연, 파리 생제르맹 FC을 위한 디올 컬렉션 공개
패션

메시·음바페 동시 출연, 파리 생제르맹 FC을 위한 디올 컬렉션 공개

킴 존스가 직접 테일러링했다.

마블의 2023년 첫 블록버스터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티저 포스터 공개
엔터테인먼트

마블의 2023년 첫 블록버스터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티저 포스터 공개

한국과 북미 버전 두 개.

하트 로고와 컬러 블록, 플레이 꼼 데 가르송과 까웨 협업 출시
패션

하트 로고와 컬러 블록, 플레이 꼼 데 가르송과 까웨 협업 출시

성인용과 키즈용으로.

‘고든 램지 버거’ 코리아, 1주년 기념 삼겹살 스페셜 버거 출시
음식

‘고든 램지 버거’ 코리아, 1주년 기념 삼겹살 스페셜 버거 출시

버거 가격은 3만8천 원.

업데이트: 스투시 x 팀버랜드 하이킹 부츠 2종 국내 출시 정보
신발

업데이트: 스투시 x 팀버랜드 하이킹 부츠 2종 국내 출시 정보

1월 OO일.


HOW TO: 스니커 헤드피스 만드는 법
디자인 

HOW TO: 스니커 헤드피스 만드는 법

머리에 쓸 수 있는 스니커?

DC 코믹스 만화책 속 ‘조커’, 임신 후 출산까지 했다?
엔터테인먼트

DC 코믹스 만화책 속 ‘조커’, 임신 후 출산까지 했다?

충격적인 출산 장면.

마침내 ‘환타 제로’가 국내 공식 출시됐다
음식

마침내 ‘환타 제로’가 국내 공식 출시됐다

맛은 ‘포도향’ 한 가지?

실제로 물 위를 헤엄치는 커스텀 에어 포스 1 ‘잉어킹’이 등장했다
신발

실제로 물 위를 헤엄치는 커스텀 에어 포스 1 ‘잉어킹’이 등장했다

힘차게 펄떡거리는 꼬리.

버거킹, 2023년 새해 첫 신메뉴 ‘치킨킹’ 2종 공개
음식

버거킹, 2023년 새해 첫 신메뉴 ‘치킨킹’ 2종 공개

브리오슈 번 & 새로운 치킨 패티.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