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전기차엔 약 8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엔 더 많은 문제가 있다고 느낀다

PHEV엔 더욱 박한 평가를 내렸다.

자동차
1,382 Hypes

소비자들이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약 80% 더 많은 문제가 있다고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컨슈머리포트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전기차는 약 8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는 약 150% 더 많은 문제가 있다고 여기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대체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이유로는 충전과 관련된 요인이 꼽혔다. 자택에 별도의 충전 포트를 구비해야 한다거나, 차량의 배터리나 충전 시스템 자체에 구조적 결함이 있다는 식이다. 더불어 PHEV는 엔진의 복잡한 구조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PHEV는 소비자 조사에서 상대적으로 준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토요타 RAV4 프라임, 기아 스포티지는 전체 차량의 평균 만족도보다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BMW X5, 현대 투싼, 그리고 포드 이스케이프는 평균 수준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더 보기

이전 글

구글 플레이 2023 ‘올해의 게임’에 선정된 한국 모바일 게임은?
게임

구글 플레이 2023 ‘올해의 게임’에 선정된 한국 모바일 게임은?

5백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매드 맥스: 퓨리오사’의 첫 스틸 이미지가 공개됐다
엔터테인먼트

‘매드 맥스: 퓨리오사’의 첫 스틸 이미지가 공개됐다

개봉은 언제?

나이키, 테크플리스 10주년 기념 ‘리이매진드’ 컬렉션 공개
패션

나이키, 테크플리스 10주년 기념 ‘리이매진드’ 컬렉션 공개

나이키의 런웨이.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골프 왕이 국내에서 팝업을 연다
패션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골프 왕이 국내에서 팝업을 연다

전 세계 12개 도시에서 열린다.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 3’ 업데이트 발표
엔터테인먼트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 3’ 업데이트 발표

생각보다 빨리 돌아온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러닝화 브랜드 두 곳은?
신발

지금 전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러닝화 브랜드 두 곳은?

나이키, 아디다스의 점유율은 줄어드는 반면, 두 곳은 올랐다.

노스페이스 협업 포함, 슈프림 2023 FW 컬렉션 15주 차 드롭 리스트
패션

노스페이스 협업 포함, 슈프림 2023 FW 컬렉션 15주 차 드롭 리스트

해골 퍼즐은 장식용으로 딱.

넷플릭스가 ‘GTA 트릴로지’를 구독자에게 모바일 버전으로 제공한다
게임

넷플릭스가 ‘GTA 트릴로지’를 구독자에게 모바일 버전으로 제공한다

구독만 하면 무료.

제이지의 ‘북 오브 호브’가 크리스티 경매에 오른다
음악

제이지의 ‘북 오브 호브’가 크리스티 경매에 오른다

브루클린 도서관에서 열린 동명의 전시를 기념해.

시빌리스트, 2023 홀리데이 컬렉션 공개
패션

시빌리스트, 2023 홀리데이 컬렉션 공개

시빌리스트 그래픽 티셔츠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