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설치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OTT 앱은?

최근 흥행 성공한 한국 드라마 ‘OOO’ 덕분일까?

엔터테인먼트
3,744 Hypes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2월부터 1년간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이하 OTT) 앱은 디즈니플러스로 집계됐다.

디즈니플러스 설치자는 지난해 2월 3백35만 명에서 지난달 5백5만 명으로 51%나 증가했다. 최근 흥행에 성공한 배우 최민식 주연의 오리지널 드라마 <카지노> 시즌 1과 2, 그 외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사용자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두 번째로 설치자 증가율이 높은 OTT 앱은 쿠팡플레이다.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독점 생중계와 코미디 쇼 <SNL 코리아> 등 인기 콘텐츠에 힘입어 지난해 2월 기준 7백10만 명에서 지난달 1천31만 명으로 45%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세 번째는 티빙으로 지난해 2월 8백52만 명에서 지난달 9백35만 명으로 설치자가 10% 증가했다. 다음 순위는 웨이브와 넷플릭스로 각각 6%, 3%의 사용자 증가율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왓챠는 지난해 3백88만 명에서 지난달 3백54만 명으로 사용자가 9% 감소하며, OTT 앱 중 설치자 감소율이 가장 높았다.

더 보기

이전 글

디즈니코리아 한국 OTT 콘텐츠팀 전원 해고
엔터테인먼트

디즈니코리아 한국 OTT 콘텐츠팀 전원 해고

한국 콘텐츠 제작 포기?

현대·기아자동차, 차량 전용 OTT 서비스 출시 예정
자동차

현대·기아자동차, 차량 전용 OTT 서비스 출시 예정

월 7천7백 원.

미국 OTT 사용자, 자국 외 한국 콘텐츠 가장 많이 시청했다
엔터테인먼트

미국 OTT 사용자, 자국 외 한국 콘텐츠 가장 많이 시청했다

응답자 중 43.1%가 한국 콘텐츠 시청.


2023년 1분기, 넷플릭스 제치고 OTT 점유율 1위에 오른 서비스는?
엔터테인먼트

2023년 1분기, 넷플릭스 제치고 OTT 점유율 1위에 오른 서비스는?

1%의 격차.

에르메스 x 애플, 다채로운 액세서리 협업 컬렉션 공개됐다
패션

에르메스 x 애플, 다채로운 액세서리 협업 컬렉션 공개됐다

승마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

마제스티골프, 혁신적 성능과 디자인의 신제품 ‘로얄’ 출시
스포츠

마제스티골프, 혁신적 성능과 디자인의 신제품 ‘로얄’ 출시

Presented by MAJESTY GOLF
부드러움과 비거리, 디자인 모두 만족시킬 게임 체인저.

미출시된 사카이 x 나이키 와플 우븐 ‘멀티컬러’가 공개됐다
신발

미출시된 사카이 x 나이키 와플 우븐 ‘멀티컬러’가 공개됐다

LDV 와플 데이브레이크와 유사하다.

‘2023년 세계행복보고서’ 공개, 대한민국은 몇 위일까?
여행

‘2023년 세계행복보고서’ 공개, 대한민국은 몇 위일까?

놀랍게도 ‘행복 격차’가 가장 적은 국가는 아프가니스탄.

한강 물 위에 떠있는 수영장, ‘서울 아트피어’가 조성된다
디자인

한강 물 위에 떠있는 수영장, ‘서울 아트피어’가 조성된다

한강둥둥수영장?


롤스로이스의 마지막 V12 쿠페, 블랙 베지 레이스 ‘블랙 애로우’ 공개
자동차

롤스로이스의 마지막 V12 쿠페, 블랙 베지 레이스 ‘블랙 애로우’ 공개

전 세계 12대 한정 생산.

제레미 스콧, 10년 만에 모스키노 떠난다
패션

제레미 스콧, 10년 만에 모스키노 떠난다

장난스럽고 유쾌한 모스키노를 만든 장본인.

챔피온, 디스이즈네버댓 두 번째 협업 제품 공개
패션

챔피온, 디스이즈네버댓 두 번째 협업 제품 공개

빈티지한 그래픽이 돋보인다.

애플 페이를 오늘부터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자

애플 페이를 오늘부터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곳은 어디?

케어링 그룹, 2035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 40% 절감한다
패션

케어링 그룹, 2035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 40% 절감한다

“생산량을 줄이고 제품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말에 담긴 의미.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