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가 전 세계 한 대뿐인 KC23을 공개했다
빛에 따라 컬러가 변한다.





페라리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차량 페라리 KC23을 공개했다. KC23은 페라리 스페셜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최신작으로, 주요 수집가 중 한 명을 위해 개발됐다.
KC23은 2016년 레이스 데뷔 이후 5백30회 이상의 승리와 1백19회 이상의 챔피언십을 달성한, 페라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레이스카 488 GT3 에보 2020 버전에 다양한 시도를 더해 완성됐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듀얼 컨피규레이션으로 정지 상태에서는 유려한 라인을 유지하지만, 주행 시에는 자동으로 열리는 공기흡입구와 리어 윙이 존재감을 발산한다. 차량의 모든 라인과 유리 표면, 라이트 클러스트는 한 개의 금속으로 조각된 것처럼 이음매 없는 모놀리식 구조로 완성됐다.
차량에는 엔진이 켜질 때 자동으로 작동되는 커스텀 키네마틱이 차체 패널에 적용됐다. 앞쪽 앞 바퀴 후면 패널은 펜스를 드러내어 전면 다운포스를 향상시키며, 후면 패널은 인터쿨러와 보조장치, 엔진에 적절한 양의 공기가 흐르도록 유도한다.
버터플라이 도어는 ‘라 페라리’와 동일하게 전면 경첩을 중심으로 수직으로 열리도록 설계됐다. 헤드라이트와 리어라이트도 새로 디자인됐으며, 이중 리어라이트는 페라리 최초의 가상 모터스포츠 콘셉트카 ‘비전 그란 투리스모’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이 밖에도 특수 개발된 4-레이어 알루미늄 페인트를 사용해 햇빛을 받으면 밝게 빛나고, 빛의 종류와 각도에 따라 컬러가 변하도록 설계됐다.
페라리 KC23은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영국에서 개최되는 자동차 축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된다. 이후 8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위치한 페라리 박물관에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