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로즈 x 나이키, 풋볼 컬렉션 출시
스포츠 스테레오타입의 전복.

















마틴 로즈, 나이키가 새로운 풋볼 컬렉션을 출시한다. 오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을 앞두고 두 브랜드가 함께한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여성 스포츠 선수의 강인함, 젠더리스 스타일 테일러링에서 영감받았다. 룩은 선수단의 여러 모습을 모티브로 삼아 연출됐다.
컬렉션 속 셔츠는 ‘블루’,‘핑크’,‘화이트’ 세 컬러로 제작됐다. 가슴팍의 마틴 로즈 로고, 좌측 상단 마킹된 패치가 특징이며, 스트라이프 모티브 셔링이 가미됐다. 셔츠와 함께 매치된 테일러 수트는 독특한 패턴을 채택, 팬츠와 재킷에 스우시 브랜딩이 새겨졌다. 수트는 비비드 컬러 하프 스타킹과 매치돼 기존의 테일러 연출법을 새롭게 해석했다.
블랙, 브라운 컬러 트렌치코트는 어깨 위 더해진 랩업 슬리브 세트가 특징이다. 챙 모티브 선글라스는 넓은 골드 컬러 렌즈로 제작됐고, 위에 부착된 메탈 프레임에 두 브랜드의 로고가 함께 새겨졌다.
컬렉션에는 마틴 로즈의 두 번째 나이키 샥스 뮬 MR4 제품군도 포함됐다. 샥스 뮬 MR4 컬러웨이는 1990년대 골키퍼 저지에서 영감받았다. 제품은 ‘스플래시 페인트’, ‘블루/퍼플’, ‘옐로/오렌지’ 세 가지 컬러웨이로 구성됐다. 스플래시 페인트는 어퍼를 감싼 페인트가, 블루/퍼플과 옐로/오렌지는 그래디언트가 더해진 컬러 팔레트가 특징이다.
마틴 로즈는 이번 컬렉션에 대해 “여성이 수트를 입는 것은 강인함, 회복력, 아름다움을 뜻한다”며 “언젠가 스포츠에 관해 이야기할 때 성별을 제외할 수 있으면 좋겠다. 모든 것을 빼면 게임만 남을 뿐”이라는 코멘트를 남겼다.
마틴 로즈 x 나이키 풋볼 컬렉션 전체 실루엣은 상단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지 시각 오는 25일 마틴 로즈 웹사이트에, 27일 나이키 SNKRS 앱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