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가치가 높은 브랜드 50’ 리스트 공개, 1위는?

역시나.

패션
25,889 Hypes

브랜드 평가 컨설팅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전 세계에서 가치가 높은 브랜드 50’ 리스트를 공개했다. 순위는 전 세계의 패션 브랜드가 갖는 인지도, 판매량, 지속 가능성 등의 기준을 합산해 매겨졌다. 1위는 나이키다. 2위부터 5위는 루이 비통, 샤넬, 구찌, 아디다스에게 돌아갔다.

나이키는 2022년보다 6% 감소했지만 약 41조8천7백62억 원(3백13억 달러)의 가치를 평가받으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가 됐다. 이들은 지속 가능성 인식 가치(이하 SPV)에서도 한화 약 3조7백71억 원(23억 달러)의 큰 금액을 인정받았다. 나이키는 지속 가능성 캠페인 ‘무브 투 제로’를 꾸준히 전개 중이다.

럭셔리 브랜드의 가파른 상승세도 포착됐다. 디올, 루이 비통, 샤넬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이후 많은 고객이 찾는 독보적인 브랜드가 됐다. 디올의 브랜드 가치는 46% 증가해 한화 약 17조6천억 원(1백32억 달러), 루이 비통의 브랜드 가치는 12% 증가해 한화 약 35조1천억 원(2백63억 달러), 샤넬의 브랜드 가치는 27% 증가해 한화 약 25조9천억 원(1백94억 달러)를 기록했다.

에디 슬리먼이 이끄는 셀린은 럭셔리 브랜드 중 가장 가파르게 성장한 의류 브랜드로 선정됐다. 셀린의 브랜드 가치는 51% 증가해 한화 약 3초8천억 원(29억 달러)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패스트 패션은 브랜드 파워와 가치의 감소세가 뚜렷했다. H&M의 브랜드 가치는 26% 감소해 한화 약 12조5천억 원(94억 달러), 자라의 브랜드 가치는 15% 감소해 한화 약 14조7천억 원(1백10억 달러)으로 크게 하락했다. <브랜드 파이낸스> 측은 이들이 비용 절감을 위해 ‘그린워싱’을 진행하는 것이 인식 감소를 가속화시킨다고 전했다.

스포츠웨어에 대한 높은 수요도 지표에 반영됐다. 브랜드 가치가 7% 상승한 아디다스는 한화 약 20조9천억 원(1백57억 달러)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언더아머는 글로벌 확장을 통해 실적을 회복해 6퍼센트 상승한 한화 약 4조9천억 원(37억 달러)로 평가됐다. 이어 뉴발란스가 상위 50권에 진입한 것이 괄목할 만한 지점이다.

‘세계에서 가치가 높은 브랜드 50’ 전체 리스트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구글, 자체 영상 편집 앱 ‘유튜브 크리에이트’ 출시
테크

구글, 자체 영상 편집 앱 ‘유튜브 크리에이트’ 출시

유튜브 쇼츠 제작에 안성맞춤.

톰 포드, 2024 SS 컬렉션 공개
패션

톰 포드, 2024 SS 컬렉션 공개

피터 호킹스가 선보이는 첫 번째 컬렉션.

클래식 테일러링에 도전하는 프라다 2024 SS 컬렉션 공개
패션

클래식 테일러링에 도전하는 프라다 2024 SS 컬렉션 공개

“엄격함의 전형적인 윤곽을 재조명한다.”

휴먼 메이드, 시즌 26 공개
패션

휴먼 메이드, 시즌 26 공개

귀여운 닥스훈트와 오소리 그래픽.

명배우 마이클 케인, 은퇴한다
엔터테인먼트

명배우 마이클 케인, 은퇴한다

굿 바이 알프레드.


애플 아이폰 15 시리즈, 모니터에 연결해 게임 콘솔처럼 쓸 수 있다?
테크

애플 아이폰 15 시리즈, 모니터에 연결해 게임 콘솔처럼 쓸 수 있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애플 아이폰 15 시리즈의 국내 출시일은?
테크

애플 아이폰 15 시리즈의 국내 출시일은?

1차와 2차 출시국 사이?

9월 넷째 주 주목할 만한 파티 7
음악 

9월 넷째 주 주목할 만한 파티 7

유독 알찬 주말.

텔파와 어그의 새로운 데님 컬렉션 살펴보기
패션

텔파와 어그의 새로운 데님 컬렉션 살펴보기

포근한 데님을 구현했다.

자와라 엘린, 2024 SS 컬렉션 공개
패션

자와라 엘린, 2024 SS 컬렉션 공개

케이맨 제도의 해변가를 연상케 하는 리조트 룩.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