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IAI, 세계 최초의 무선 DJ 헤드폰 공개
유선 헤드폰 수준의 ‘레이턴시’와 무선 헤드폰의 편의성을 합쳤다.
덴마크의 오디오 브랜드 AIAIAI가 세계 최초의 무선 DJ 헤드폰, ‘TMA-2 DJ 와이어리스’를 출시한다. AIAIAI는 올해 초에도 세계 최초의 무선 스튜디오 스피커를 선보이며 오디오 시장에서 혁신을 꾀한 바 있다.
DJ 컨트롤러 및 턴테이블에 무선 헤드폰을 연결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불가능하지 않았다. 하지만 기존의 무선 헤드폰은 오디오가 재생되는 지연 시간인 ‘레이턴시’가 유선 모델보다 훨씬 길다는 점에서 디제잉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DJ 기기에서 출력되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들으며 ‘비트매칭’을 하고, 믹싱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TMA-2 DJ 와이어리스’는 레이턴시를 대폭 줄인 점에서 획기적이라는 평가다. 해당 헤드폰은 DJ 기기에 연결하는 송신기인 ‘W+ 링크 트랜스미터’를 통해 유선 헤드폰과 비슷한 레이턴시인 10밀리초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25시간에 달하는 긴 배터리 수명, 그리고 217g에 불과한 무게도 이 기기의 장점이다. 그 밖에도 배터리가 방전됐을 경우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 헤드폰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점, 그리고 별도의 앱을 통해 기기의 EQ를 조정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AIAIAI의 ‘TMA-2 DJ 와이어리스’는 내년에 출시된다. 가격 한화 약 38만3000 원(280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