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식스 스포츠스타일,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새로운 의류 컬렉션 출시

스포츠 기술 및 인체공학적 지식과 노하우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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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이 2024 봄,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의류 컬렉션을 선보인다. 브랜드의 세계관이 담긴 이번 컬렉션을 통해 오랜 시간 축적된 스포츠 기술 및 인체공학적 지식과 노하우에 바탕을 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제시한다.

아식스 스포츠스타일 2024 SS 시즌 컬렉션은 재킷과 팬츠, 티셔츠, 버킷햇, 양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풋웨어와 마찬가지로 ‘유니섹스 핏의 미학’, ‘첨단 기술 소재’, 그리고 ‘토탈 코디네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재킷과 팬츠, 버킷햇은 100% 재활용 나일론으로 만든 통기성과 발수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 퍼텍스 이퀼리브리엄을 사용했으며, 각각의 체형과 스타일에 맞춰 세부 조절이 가능한 디테일과 통풍 구조가 특징이다. 또한, 브랜드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슬로건이 새겨진 티셔츠는 속건성 재생 폴리에스테르를 활용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실루엣으로 제작되어 독특한 스타일은 물론 뛰어난 착용감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한편, 비대칭 로고 배치 디자인이 특징인 양말은 신는 방식에 따라 네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하입비스트>는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의 총괄 매니저 우에다 타카유키를 만나 컬렉션에 담긴 생각과 콘셉트 등 컬렉션의 배경에 대해 인터뷰했다.


하입비스트: 이번 컬렉션의 콘셉트와 특징은 무엇인가?
우에다 타카유키: 지금까지 우리는 풋웨어를 중심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하지만 패션과 스포츠의 경계가 사라지는 큰 변화의 중심에서, 아식스는 대담한 결정을 내리고 실행에 옮기는 중이다.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풋웨어 뿐 아니라 의류까지 아우르는 토털 코디네이션을 통해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또 이를 공고히 다지는 것이다.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현대적 스타일의 핏을 구사하며 일상에 편안함을 선사할 컬렉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2024 봄, 여름 컬렉션 역시 각각의 체형과 스타일에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루엣으로 구성했으며, 첨단 소재를 사용해 편안함과 활동성, 통기성을 고려했다. 또한 스포츠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풋웨어 라인업과도 훌륭하게 매치된다.

하입비스트: 아식스가 라이프스타일 웨어에 접근하는 방식을 설명한다면?
우에다 타카유키: 우리는 아식스가 스포츠 브랜드에서 비롯된 DNA를 가진 라이프스타일 웨어임을 분명히 의식하고 있다. 스타일링과 기능성 사이 최적의 균형을 찾고, 이 둘을 높은 수준에서 융합하는 디자인, 즉 감각적인 표현에서 타협하지 않는 한편 기능적인 면에만 치우치지 않는 디자인을 추구한다. 즉, 스타일과 기능성이라는 두 측면으로 양분된 것들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것이다.

하입비스트: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의 목표는 무엇인가?
우에다 타카유키: 아식스의 브랜드 슬로건인 ‘Sound Mind, Sound Body(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일상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안에서 모든 사람의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업 리프트’는 우리에겐 익숙하지 않은 표현일 수 있지만, ‘기분이 고양되는 느낌’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 변화를 의미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사람들이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의 라이프스타일 웨어와 풋웨어를 착용했을 때 특별함을 느끼고, 긍정적인 감정적 변화를 경험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활동적인 에너지와 영감을 불어넣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하입비스트: 컬렉션에 주로 친환경 소재가 쓰였는데, 지속 가능성에 대한 브랜드의 노력에 대해 설명해달라.
우에다 타카유키: 환경 문제는 현대 사회에서 제품 제작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중요한 책임이자 과제로 여겨지고 있다. 첨단 소재를 통해 친환경에 기여하고, 사람들이 이러한 제품을 체험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환경 변화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의 새로운 컬렉션은 2월 15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아식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재킷과 팬츠, 양말이 먼저 선을 보이며, 추후 티셔츠와 버킷햇이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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