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최초로 연 매출 2조 원 돌파

릴 야티와 퀘이보의 공로도 있다.

음악
1,439 Hypes

하이브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최초로 연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무려 2조1천7백81억 원의 매출과 2천9백58억 원의 영업이익을 낸 것이다. 성장 폭 또한 사상 최대치다. 하이브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6%, 24.9% 증가했다.

매출액의 44.6%는 국내외 앨범 판매 매출이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하이브는 지난해 써클차트 기준 4천3백60만 장의 앨범을 판매했다. 특히 지난해(2023년 1주차 ~ 50주차 기준) 세븐틴은 구보를 포함해 약 1천6백만 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원 매출액 또한 전년 대비 무려 80%가량 오른 약 3천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한 정국과 르세라핌은 물론, 두 번째 EP 앨범을 발매한 뉴진스의 성과가 특히 돋보였다. 더불어 하이브의 해외 레이블 인수도 성장세에 크게 기여했다. 실제로 하이브가 인수한 미국의 컨트리 장르 전문 레이블 ‘빅 머신 레이블 그룹’과 래퍼 퀘이보릴 야티 등이 속한 힙합 레이블 ‘퀄리티 컨트롤 뮤직’의 스트리밍 수익은 음원 매출 성장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년 대비 엠디와 굿즈 상품 및 라이선싱 매출은 -17.7%, 콘텐츠 매출은 -15.1%를 기록하며 역성장했다.

더 보기

이전 글

원작만큼 재밌는 만화 실사 영화 7
엔터테인먼트 

원작만큼 재밌는 만화 실사 영화 7

‘300’부터 ‘크루엘라’, ‘바람의 검심’ 시리즈까지.

나훈아, 가요계 은퇴 발표
음악

나훈아, 가요계 은퇴 발표

58년간 이어온 가수 생활의 마지막.

지샥, 숨겨진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히든 글로우’ 컬렉션 출시
패션 

지샥, 숨겨진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히든 글로우’ 컬렉션 출시

Presented by G-Shock
모노톤에 야광 액센트가 돋보이는 세 가지 모델을 공개한다.

센트럴 씨 x 나이키 에어 맥스 95 출시한다
신발

센트럴 씨 x 나이키 에어 맥스 95 출시한다

Loading…

아이폰 15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 5.7배의 스마트폰 공개
테크

아이폰 15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 5.7배의 스마트폰 공개

최대 2천2백52시간 동안 쓸 수 있다.


살레헤 벰버리 x 크록스 ‘주니퍼’ 실루엣 공개
신발

살레헤 벰버리 x 크록스 ‘주니퍼’ 실루엣 공개

“올해 봄, 여름.”

아더에러 2024 봄, 여름 컬렉션 공개
패션

아더에러 2024 봄, 여름 컬렉션 공개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모호한 동시대에 대한 이야기.

삼성전자가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테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올해 중 출시 예정.

일상 속 순간을 위트 있게 담아낸 ‘데스 바이 토이즈’의 액션 피규어
디자인

일상 속 순간을 위트 있게 담아낸 ‘데스 바이 토이즈’의 액션 피규어

휴대전화만 보는 ‘현대의 레이버’, 옷이 쌓인 침대 위에서 자는 피규어 등.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루이 비통 컬렉션 액세서리 자세히 살펴보기
패션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루이 비통 컬렉션 액세서리 자세히 살펴보기

먹음직스럽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