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이 등장한 APEC 2025 홍보영상 공개
이재명 대통령의 깜짝 카메오까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이하, APEC) 정상회의’ 홍보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홍보대사 지드래곤을 비롯해 감독 박찬욱, 전 축구선수 박지성, 페기 구 등 다양한 분야의 K-컬처 아이콘들이 참여했으며, 영상 말미에는 이재명 대통령이 깜짝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번 영상은 한식당으로 입장하는 지드래곤의 뒷모습으로 시작된다. 지드래곤이 등장하자 식사를 하고 있던 박찬욱 감독, 박지성, 차를 마시던 페기 구가 뒤를 돌아보고, 파일럿 제복을 갖춰 입은 지드래곤은 모자를 벗으며 참가국 파일럿들이 앉아있는 공간으로 들어선다.
이어 아이브 장원영이 식당 주인으로 등장해 “여기 2025 차 좀 빼주세요”라고 말하는 장면을 기점으로 이야기가 전환되며, 마지막에는 항공기 유도원으로 등장한 이재명 대통령이 지드래곤과 손 인사를 나누며 마무리된다.
이번 영상은 전통적인 홍보물의 문법을 벗어나 상징과 유머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우석 감독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대중문화를 대표할 수 있으면서도 국제적인 인지도를 가진 인물들이 반드시 필요했다. 모든 출연자가 바쁜 스케줄을 쪼개 흔쾌히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국이 의장국으로 개최하는 2025 APEC 정상회의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