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오늘 iOS 26.1 정식 버전을 공개하며, 국내에서도 애플 인텔리전스 기반의 생성형 이미지 기능 지원을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젠모지와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를 비롯한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젠모지는 사용자가 직접 이모지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모지 키보드에서 원하는 설명을 입력하면 여러 버전의 젠모지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기존 이모지나 사진을 조합해 개성 있는 표현도 가능하다. 사진 보관함 속 인물이나 반려동물을 바탕으로 닮은 젠모지를 만들 수도 있어, 감정이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이모지 제작이 한층 쉬워졌다.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는 테마, 의상, 액세서리, 장소 등을 선택하거나 직접 설명을 입력해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이다. 다양한 스타일을 적용해 일러스트나 애니메이션 등 여러 형태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며, 사진 속 인물이나 반려동물을 기반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실시간 번역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메시지, 전화, 페이스 타임은 물론 에어팟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에어팟 프로3, 프로2, 에어팟 4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델에서 지원된다.
iOS 26.1 업데이트는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배포되며, 설정 앱의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설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