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쓰레기통 브랜드 빕이 지은 호텔에서 하룻밤을
꿈꾸는 다락방 빕 로프트와 함께 스웨덴에 등장.








7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덴마크 디자인 그룹 빕(Vipp). 조명부터 주방용 가구, 테이블웨어 그리고 모듈러 주택까지, 라이프스타일의 에지를 전방위적으로 수호하는 브랜드다. 이들을 설명하기에 앞서 쓰레기통 얘기를 빼놓을 수 없다. 매끈한 금속 소재와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 앙증맞으면서도 절도있는 원형 패달까지. 쓰레기통계의 명품이라 불리며 ‘디자이너 쓰레기통’이라는 전에 없던 영역을 개척한 ‘페달 빈(PEDAL BIN)’이다. 과장을 조금 섞어 스타워즈의 R2D2 로봇 같기도 한 깜찍한 자태를 보면 그 누구라도 집안에 들이고 싶은 마음이 일 것이다. 크기 별로 28만 원부터 56만 원에 달하는 만만치 않은 가격만 제외하면.
빕이 디자인 세계의 지평을 또 한 번 열었다. 마이크로 주택의 가치를 호텔 서비스로 옮겨왔다. 지금껏 디자이너가 만든 호텔은 여럿 존재해왔지만, ‘쓰레기통 디자인 회사가 만든 호텔’이라면 얘기가 좀 다르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마이크로 빕 호텔은 스웨덴에 자리를 잡았다. 마이크로 호텔이라고 좁고 협소한 공간을 떠올린다면 오산. 전면 슬라이딩 유리창이 탁 트인 ‘파노라마 뷰’를 약속하는 경관이다. 투숙객을 위한 전용 부두는 어딘가 특별한 느낌마저 든다.
다락방에서의 특별한 하룻밤을 선사하는 빕 로프트(Vipp Loft)도 있다. 빕 본사 바로 위에 있는 오래된 인쇄 공장의 오크 지붕 아래 빕의 디자인 철학을 가득 담은 공간을 지었다. 연구실과 도서관을 수용할 만큼 넓고, 근사한 회오리 형 계단이 다용도 거실과 주거 공간을 연결한다. 빕 호텔은 11월 1일부터 브랜드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빕 호텔의 숙박료는 약 130만 원, 빕 로프트는 약 195만 원이다. 덴마크 레고 하우스 숙박권을 쏘는 에어비앤비의 이벤트 소식이 아직이라면, 여기서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