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 게임> 1차 트레일러에 담긴 '떡밥'은?

‘떡밥’을 정리했다.

엔터테인먼트

어벤져스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 <어벤져스: 엔드 게임>의 첫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영상은 공개 24시간 만에 2억 8천9백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공개 24시간 이내 조회수’ 1위를 달성했다. 전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트레일러의 조회수를 상회하는 기록. ‘엔드 게임’이라는 부제는 전작에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남겼던 주요 대사로 ‘최종 단계’라는 의미다. 예고편을 보고 유추할 수 있는 본편의 내용을 아래에 정리했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 1차 예고편 공개 2018

우주를 떠도는 아이언맨과 네뷸라

예고편의 시작을 여는 건 토니 스타크다. 토니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의 우주선 ‘베네타’에 탄 상태로 우주를 떠돈다. 그는 페퍼 포츠에게 사랑이 담긴 유언을 남긴다. 물과 식량은 나흘 전에 다 떨어졌고, 산소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내용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네뷸라 역시 예고편 속에서 베네타에 탑승해있기 때문에 둘은 함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페퍼 포츠 혹은 캡틴 마블이 이들은 구하러 우주로 갈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 1차 예고편 공개 2018

갑옷을 벗고 귀농에 전념한 타노스?

우주의 생명체 절반을 제거한 타노스는 갑옷을 벗어 허수아비처럼 거치해뒀다. 혼자 다른 행성에서 휴식을 취하며 지내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으스러진 인피니티 건틀릿을 착용한 채 다리를 쩔뚝이며 걷는 그의 손은 자라고 있는 식물들을 스친다. 코믹스 ‘인피니티 건틀릿’에는 은신한 채 들판을 돌보는 타노스의 모습이 나오는데, 그와 관련된 연출일 것으로 보인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 1차 예고편 공개 2018

로닌이 된 호크아이

호크아이는 생소한 모습으로 예고편에 등장한다. 복면을 착용한 채 활 대신 검을 들고 야쿠자와 맞서고 있다. 코믹스에서 호크아이는 미등록 슈퍼히어로의 활동을 금지하는 소코비아 협정에 따라 캡틴이 죽고 난 뒤 로닌으로 변한다. 예고편에서 일본에 간 블랙 위도우는 표정이 어두운 로닌을 만난다. 그는 타노스의 ‘핑거스냅’에 가족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 1차 예고편 공개 2018

시간여행

예고편에서 캡틴 아메리카는 사망한 페기 카터의 사진을 본다. 시간여행에 대한 ‘떡밥’이 아닐까 짐작되는 가운데, 예고편 마지막에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양자 영역에 갇혀있던 앤트맨이 등장한다. 앤트맨이 캡틴 아메리카의 현관에 도착해 인사를 건네는 연도는 1983년으로 나오고, 캡틴 아메리카는 블랙 위도우에게 옛날 메시지가 아닌지 묻는다. 즉, 시간여행은 가능해 보이며, 이 부분이 ‘엔드 게임’의 핵심 설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 보기
Source
HYPEBEAST ZH
Image Credit
Marvel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