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 게임> 1차 트레일러에 담긴 '떡밥'은?
‘떡밥’을 정리했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 <어벤져스: 엔드 게임>의 첫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영상은 공개 24시간 만에 2억 8천9백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공개 24시간 이내 조회수’ 1위를 달성했다. 전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트레일러의 조회수를 상회하는 기록. ‘엔드 게임’이라는 부제는 전작에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남겼던 주요 대사로 ‘최종 단계’라는 의미다. 예고편을 보고 유추할 수 있는 본편의 내용을 아래에 정리했다.
우주를 떠도는 아이언맨과 네뷸라
예고편의 시작을 여는 건 토니 스타크다. 토니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의 우주선 ‘베네타’에 탄 상태로 우주를 떠돈다. 그는 페퍼 포츠에게 사랑이 담긴 유언을 남긴다. 물과 식량은 나흘 전에 다 떨어졌고, 산소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내용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네뷸라 역시 예고편 속에서 베네타에 탑승해있기 때문에 둘은 함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페퍼 포츠 혹은 캡틴 마블이 이들은 구하러 우주로 갈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갑옷을 벗고 귀농에 전념한 타노스?
우주의 생명체 절반을 제거한 타노스는 갑옷을 벗어 허수아비처럼 거치해뒀다. 혼자 다른 행성에서 휴식을 취하며 지내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으스러진 인피니티 건틀릿을 착용한 채 다리를 쩔뚝이며 걷는 그의 손은 자라고 있는 식물들을 스친다. 코믹스 ‘인피니티 건틀릿’에는 은신한 채 들판을 돌보는 타노스의 모습이 나오는데, 그와 관련된 연출일 것으로 보인다.
로닌이 된 호크아이
호크아이는 생소한 모습으로 예고편에 등장한다. 복면을 착용한 채 활 대신 검을 들고 야쿠자와 맞서고 있다. 코믹스에서 호크아이는 미등록 슈퍼히어로의 활동을 금지하는 소코비아 협정에 따라 캡틴이 죽고 난 뒤 로닌으로 변한다. 예고편에서 일본에 간 블랙 위도우는 표정이 어두운 로닌을 만난다. 그는 타노스의 ‘핑거스냅’에 가족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시간여행
예고편에서 캡틴 아메리카는 사망한 페기 카터의 사진을 본다. 시간여행에 대한 ‘떡밥’이 아닐까 짐작되는 가운데, 예고편 마지막에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양자 영역에 갇혀있던 앤트맨이 등장한다. 앤트맨이 캡틴 아메리카의 현관에 도착해 인사를 건네는 연도는 1983년으로 나오고, 캡틴 아메리카는 블랙 위도우에게 옛날 메시지가 아닌지 묻는다. 즉, 시간여행은 가능해 보이며, 이 부분이 ‘엔드 게임’의 핵심 설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