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의 무선 AI 스피커 ‘카카오미니C’
“헤이, 카카오!”

카카오가 새로운 무선 AI 스피커 ‘카카오미니C’를 발매한다. 실내 스마트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의 기능에 이동성을 강화해 와이파이가 닿는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기기의 음성 인식 플랫폼 ‘카카오i’는 광범위한 실용성을 자랑한다. 음성을 통해 카톡을 보내고 음악을 듣는 것은 기본이고 날씨, 뉴스, 주가 등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확인하기도 쉽다. 활용 범위는 쇼핑, 음식 주문, 택시 호출, 키즈 콘텐츠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점점 넓어지고 있다.
‘카카오미니C’는 음성 리모컨 ‘보이스 리모트’와 충전식 배터리 ‘포터블팩’을 신규 액세서리로 지원한다. ‘보이스 리모트’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스피커 본체와 먼 곳에 있어도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충전식 배터리는 최대 5시간 음악 재생, 10시간 대기 사용을 지원한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도 간편하다. ‘보이스 리모트’를 이용해 “헤이 카카오, 배터리 얼마 남았어?”라고 물으면 끝. 친절한 기기가 직접 수명을 답해준다.
본체를 구매하면 증정되는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도 기존 2종에서 7종으로 늘어났다. 라이언, 어피치를 비롯해 리본 라이언, 후드 라이언, 네오, 프로도, 무지 & 콘까지 일곱 가지 캐릭터 중 하나를 소장할 수 있다. 출시일은 9월 10일, 정가는 11만 9천 원. 정식 발매를 기념해 한정 기간동안 약 40% 할인된 6만 9천 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샵, 지마켓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는 세븐일레븐, 카카오프렌즈샵 매장,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