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 상반기에는 무조건 출시, 확정적인 떡밥 등장
이번에도 안 나오면 ‘존버’고 뭐고 없다.
업데이트: 차세대 애플 에어팟이 무선으로 시리 음성인식 서비스를 지원할 전망이다. <9to5mac>와 <The verge> 등의 해외 매체는 애플이 개발자들을 위해 공개한 iOS 12.2 베타 버전에 에어팟에서 핸즈프리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는 ‘헤이 시리’ 설정 인터페이스가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능은 기존 1세대 에어팟에는 제공되지 않는 기능. iOS 12.2 출시 이후, 새로운 에어팟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애플 기기에 연동하고 ‘헤이, 시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애플이 iOS 12.2 베타 버전에 에어팟의 신 기능을 추가하면서, 에어팟 2의 상반기 출시설에 무게가 더해지고 있다.
1월 24일 기준: 에어팟 2세대가 올해 상반기 안에 출시될 전망이다. 23일, 대만 <디지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차세대 에어팟은 건강 관리 기능을 내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7월 제출된 특허에 의하면 피트니스 트래커로서 이중 기능을 할 수 있는 생체 인식 센서를 포함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사용자의 심장 출력을 계산할 수 있는 스트로크 볼륨을 측정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같은 기능들은 새로운 애플 워치 시리즈 4에서 강조하는 건강 관리 기능과 일치해 소문에 설득력을 더한다.
애플은 지난해 11월에 에어팟 신제품으로 추정되는 기기의 블루투스 인증을 이미 완료했으며, 정확도 높은 애플 신제품 출시 예측으로 유명한 홍콩 티엔펑국제증권 궈밍치 애널리스트 역시 새 에어팟의 올 1분기 출시를 점쳤다. 건강 관리 기능 내장 여부와 함께, 차세대 에어팟이 지금까지의 소문처럼 방수와 소음 방지 그리고 시리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탑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2년 간의 에어팟 2세대 루머를 한데 모은, ‘에어팟 2가 2년째 안 나오는 이유? 출시 루머 총정리‘ 기사도 다시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