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 보다가 귀에서 에어팟이 폭발한 남자, 사건의 전말은?
전문가는 “그냥 버리라”고 경고했다.
*주의* 본 기사는 혐오스러운 사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근 애리조나에 사는 한 남성이 에어팟이 귀 안에서 터져 병원에 입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인터넷에 떠도는 기사에 다르면, 조시아 존슨은 에어팟을 낀 채 포르노를 보던 중 에어팟 폭발로 인해 얼굴에 2도 화상과 하지에 1도 화상을 입었다. 현재 존슨은 병원에 입원 중이며,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내용이었다.
소식이 전해지자 전문가들은 애플 에어팟 사용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기술 전문가인 리 시우(Lee xiu)는 에어팟 유저들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그냥 버리세요.”
만약 이 이야기가 터무니없게 들린다면, 그건 바로 터무니없기 때문이다. 소문의 출처는 연예 풍자 웹사이트 휴즐러스(Huzlers). 기이한 범죄와 성적인 가십이 오가는 사이트에서 시작된 소문은 사실 확인도 없이 일파만파 퍼져나가며, 소셜미디어상에서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사실 확인 사이트인 스놉스(Snopes)에 따르면, 에어팟 폭발 소문은 거짓인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기사에 제시된 에어팟 폭발 피해자의 사진은 2013년 5월 인도 화상 저널에 게재된 것으로 추적된다. 이는 애플이 1세대 에어팟을 출시하기 3년 전이다.”
에어팟 폭발이 뉴스거리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WFLA에 따르면, 올해 초 플로리다주 탐파 출신의 한 남자가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도중 에어팟이 폭발했다고 주장했다. 직후 애플이 수사에 착수했지만, 이 주장을 뒷받침할 실질적인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속속 들려오는 에어팟 폭발설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