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보더의 새 목적지, ‘팔팔 스케이트’ 오픈
국내 최초의 나이키 SB 취급점.















스케이트보더의, 스케이트보더에 의한, 스케이트보더를 위한 새로운 목적지가 생겼다. 서울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팔팔 스케이트’다. 새롭게 문을 연 이 매장의 구성 및 아트 디렉션은 지승욱 디렉터가, 인테리어는 카시나의 대표이자 국내 1세대 스케이트보더인 이은혁이 담당했다.
팔팔 스케이트는 국내의 첫 나이키 SB 라인 공식 취급점이다. 아이코닉한 모델인 덩크 하이와 로우는 물론, 각종 의류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이은혁 대표는 스투시 덩크 로우, 다이아몬드 덩크 로우, 루나 덩크 로우 등이 포함된 개인 아카이브를 꺼내 전시함으로써 순간을 기념했다. 이와 함께 스케이트보드계의 대표적 브랜드인 아디다스 스케이트보딩, 반스 등도 전개된다. 또 하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팔라스의 데크다. 이곳에서는 팔라스와 더불어 넘버스, 위켄드, 올타이머스 등의 스케이트보드 데크를 구매할 수 있고, 스팅워터, 허프, 야드세일, 퍼킹 어썸, 싸이파이 판타지, 브론즈 등의 의류 및 액세서리와 자체 제작한 티셔츠 제품군도 만날 수 있다.
스케이트보드는 다른 분야에 비해 특수성이 짙고 마니아층이 소수로 형성돼 다채롭고 풍부한 플랫폼 안에서 경험하는 데에 한계가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국내의 첫 나이키 SB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자 다양한 브랜드를 아우르는 팔팔 스케이트의 탄생은 스케이트보더들은 물론 스트리트웨어와 언더그라운드 문화를 사랑하는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격려를 이끌어냈다.
오는 주말, 스케이트보드 문화의 새로운 거점이 될 팔팔 스케이트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주소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팔팔 스케이트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