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에서 에어비앤비 ‘서울’ 검색량 눈에 띄게 증가한 이유는?

BTS? 블랙핑크? ‘기생충’?

By
여행

에어비앤비가 미국 내 검색 데이터를 발표, 2021년에 희망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이 서울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디넷코리아>에 따르면, 에어비앤비의 내부 데이터 결과 미국인들이 내년 1 1일부터 9 30일까지 여행 기간으로 설정하고 찾아본 도시 중 올해에 비해 큰 폭으로 검색량이 상승한 도시 중 하나로 서울이 지목됐다. 이는 영화 <기생충>과 더불어, 미국에서 큰 활약을 보이고 있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의 케이팝 스타의 영향이 확산되면서 도시의 인기 및 인지도가 상승한 것으로 해석된다.  서울과 함께 눈에 띄는 결과를 낸 곳은 콜롬비아 보고타, 몰디브 마푸시, 미국 뉴멕시코주 타오스, 미국 메인주, 이탈리아 이스키아 등이다.

더 보기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