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10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무려 10년 연속.

전 세계 10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어디일까? 미국 금융 기업 파이퍼 샌들러의 수석 애널리스트 에린 머피는 야후 파이낸스와 함께 미국 10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을 조사했다.
그 결과 나이키는 의류 브랜드 부문에서 무려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에린 머피는 “나이키는 젊은 세대와 연관된 일들을 정말 훌륭하게 일을 해냈다고 생각한다. 콜린 캐퍼닉, 코로나19를 활용한 마케팅에는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젊은 세대는 나이키의 업적에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나이키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에어 포스 1과 에어 조던 시리즈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2020년 나이키의 큰 인기에는 마이클 조던의 업적을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더 라스트 댄스>의 성공 및 지속 가능성 제품의 출시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