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짙은 블랙 컬러 구현한 ‘매트 블랙 맥북’ 출시한다?
블랙은 진리니까.
애플이 매트 블랙 컬러의 맥북 출시를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페이턴틀리 애플>에 따르면, 애플은 미국 특허청에 ‘매트 블랙 외관의 양극 산화 처리 부품’이라는 이름의 특허를 제출했다. 해당 특허에는 알루미늄, 티타늄, 철 등의 금속 및 금속합금을 통해 외관을 구성하고, 표면에 가시광선을 흡수할 수 있는 막을 더해 깊고 진한 블랙 컬러를 구현하는 방법이 기술됐다.
‘완전한 블랙’ 컬러는 구현이 어렵기 때문에 일반적인 블랙 컬러 상품에는 다크 그레이나 다크 블루가 사용되는 것이 보통이다. 블랙 컬러를 실제에 가깝게 하면 할수록 마감 시 광택이 심해져 가시광선을 너무 많이 반사하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애플의 특허 자료는 광택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거의 모든 가시광선을 흡수해 매트한 재질의 블랙 컬러를 구현하는 기술을 담고 있다.
애플은 과거 아이폰 7에 매트 블랙 컬러를 적용한 적이 있지만, 맥북 시리즈에 매트 블랙을 적용한 적은 없다. 애플이 특허를 등록한 뒤 실제 제품에 활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실제 매트 블랙 맥북이 출시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관련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맥북 유저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