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애플 특허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플카' 3D 콘셉트 이미지
이렇게 나온다면?
애플이 그동안 등록한 특허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플카의 3D 콘셉트 이미지가 공개됐다. 영국의 자동차 리스 업체 바나라마는 최근 웹사이트에 360도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카의 콘셉트 렌더링을 공개했다.
콘셉트카의 디자인은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등 미래적인 전기차 디자인을 참고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지만, 내외관의 디자인에는 모두 애플이 애플카와 관련해 제출한 실제 특허 내용이 반영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후면과 측면 창문 및 선루프 등이 장착될 뼈대가 없는 독특한 특허 기반 차체 구조가 먼저 눈에 띈다. 외관 컬러와 손잡이, 메시 그릴 등은 아이폰과 맥 프로 등 기존 애플 제품들에서 영감을 얻어 구성됐다.
콘셉트카의 내부 대시보드에는 가로로 길게 이어진 대형 터치 스크린이 눈에 띈다. 대형 터치 스크린 자체도 애플의 특허 내용에 포함된 내용이며, 그 안에서 다양한 앱을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술 또한 특허 기술이다. 스티어링 휠에는 자동차 버전 ‘시리’가 탑재돼 다양한 주행 안내와 정보 제공을 한다.
해당 콘셉트카 디자인은 내외관 모두 특허 문서를 바탕으로 상상한 결과를 그려낸 것이기 때문에 실제 출시될 애플카와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콘셉트 이미지는 기사 상단 슬라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고, 바나라마 웹사이트에서 360도로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