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지난 10년간 ‘왕좌의 게임’이 세운 기록 갈아치웠다
유튜브에서 세운 ‘오징어 게임’의 새 업적.

<오징어 게임>이 지난 10년간 <왕좌의 게임>이 세운 기록을 갈아치웠다는 소식이다. 10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는 동영상 콘텐츠 분석업체 ‘보빌’의 보고서를 인용하며, <오징어 게임> 관련 유튜브 콘텐츠의 조회수가 총 1백70억 회를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참고로 <왕좌의 게임> 관련 유튜브 콘텐츠의 총 조회수는 1백69억 회로 알려졌다.
‘보빌’의 보고서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공식 예고편을 비롯해 해당 작품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는 현재 13만 건 넘게 업데이트된 상태다. 반면 <왕좌의 게임> 관련 동영상 콘텐츠 수는 42만 개다. 보빌의 잠재고객 개발 담당 부사장 제러드 네일러는 이번 조사 결과를 두고 “우리는 지난 10년간 유튜브에서 이 정도의 기록을 본 적이 없다”라고 설명했다.
<오징어 게임> 관련 영상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 중 하나는 유튜브 채널 ‘Kotte Animation’이 지난 10월 10일 업로드한 ‘오징어 게임 랭커들’이다. <오징어 게임> 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장면을 패러디한 해당 영상은 11월 11일 기준 조회수 약 9천6백30만 회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