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M' 패턴이 적용된, '몽블랑 M_Gram 4810' 컬렉션 공개

메종의 유산으로부터 영감받은 디자인.

Presented by Montblanc
패션 

프리미엄 펜과 레더 액세서리, 테크 기기에 이르는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몽블랑이 새로운 ‘M_Gram 4810’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지금까지 몽블랑이 선보인 우아하고 현대적인 가죽 제품군에 새로운 오리지널 ‘M’ 패턴을 처음으로 적용해 만들어졌다. 브랜드의 이니셜 ‘M’을 활용한 모노그램 패턴은 앞으로 몽블랑의 디자인 시그니처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제품의 전면을 감싸는 ‘M’ 패턴이 적용된 첫 컬렉션에는 백팩과 더플백, 파우치와 지갑부터 벨트까지 몽블랑의 다양한 가죽 제품이 포함됐다. 정교한 블루 & 블루 컬러의 조합으로 완성된 ‘M_Gram 4810’ 유니섹스 라인업은 도시에서 생활하는 남녀 모두가 기능성을 양보하지 않고 몸에 지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두 가지 컬러의 ‘M’ 패턴은 기하학 그리고 몽블랑 아카이브에서 발견한 문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됐다. 기하학적인 구조의 굵고 뾰족한 글자 모양은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인 1920년대 아르데코 스타일을 고스란히 반영해 메종 몽블랑의 풍부한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하입비스트>는 몽블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자임 카말을 만나 몽블랑의 가죽 및 액세서리 컬렉션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몽블랑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몽블랑의 강점과 대표 아이템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자임 카말: 저희는 여전히 브랜드의 초심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것이 몽블랑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더욱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저희는 수준 높은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답고 뛰어난 기능을 지닌 제품을 제작합니다. 고객들은 그 제품에 자신만의 각인을 새겨 간직할 수도 있죠. 진정한 의미의 개인화이자 궁극적인 스토리텔링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몽블랑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은 마이스터스튁 만년필입니다.

몽블랑의 새로운 ‘M’ 패턴 탄생에 영감을 준 것은 무엇인가요? 관련해서는 어떠한 디자인적 논의가 있었나요?

자임 카말: 모노그램 패턴은 메종을 상징하는 배지와 같습니다. 즉, 패턴은 곧 몽블랑의 유산, 가치와 연관성을 가져야만 합니다. 새로운 패턴을 만들면서 저희는 메종의 유산과 가치를 지님과 동시에 메종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메종의 유산이 담긴 아카이브는 저희의 출발점이었습니다.

때마침 젊은 메종으로서의 역동성과 가능성 그리고 대담성을 갖춘 1920년대의 포스터를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그것을 어떻게 발전시킬지 구상했습니다. 보존해야 할 것과 개선해야 할 것 그리고 강화해야 할 것을 반복적으로 고민했죠. 저는 시티 그리드에 2D 그래픽을 덧씌우는 애니메이션을 요청하였으며, 그 애니메이션을 3D 스트리트 뷰로 변환하고 리듬과 반복을 미세하게 조정했습니다. 그 결과, 균형감과 몰입감, 도시성의 변화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가 융합된 새로운 패턴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환경의 변화가 몽블랑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끼치나요? 새로운 패턴이 현재 고객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어떻게 부합되는지 궁금합니다.

자임 카말: 몽블랑은 시작부터 지금까지 성공적인 115년을 보냈습니다. 이는 저희가 항상 고객의 인식 속에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몽블랑은 항상 고객과 함께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목적에 맞는 제품을 만듭니다. 그것은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팬데믹 이전부터 저희는 사람들의 삶과 일, 움직임, 교류 및 사회화 방식의 큰 변화를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팬데믹은 몽블랑에서 이미 행해지고 있던 것들을 가속화시켰을 뿐입니다. 몽블랑이 변화에 대처하는 방식에 관해서 말이죠.

몽블랑 브랜드의 새로운 컬렉션에서 기능성은 얼마나 중요한 가치인가요?

자임 카말: 몽블랑은 기능과 정교한 장인 정신이 담긴, 평생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작했습니다. 이토록 매끄럽게 혼합된 기능과 표현 기법은 몽블랑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각인을 새겨 자신만의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즐거움은 몽블랑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재미죠.

이번 ‘몽블랑 M_Gram 4810’ 컬렉션은 몽블랑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기업가치 26조 원, ’테슬라 대항마’ 루시드 모터스의 상장이 임박했다
자동차

기업가치 26조 원, ’테슬라 대항마’ 루시드 모터스의 상장이 임박했다

한 달여 만에 기업가치가 약 10조 원 상승했다.

태국 불교국이 슈프림에 대한 고소를 준비하고 있다?
패션

태국 불교국이 슈프림에 대한 고소를 준비하고 있다?

이유는 셔츠에 그려진 그래픽 때문.

지금의 시대정신이 반영된 아크네 스튜디오 2021 가을, 겨울 컬렉션
패션

지금의 시대정신이 반영된 아크네 스튜디오 2021 가을, 겨울 컬렉션

캐주얼의 편안함과 테일러링의 멋이 공존하고 있다.


한국에서 유튜브 총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연령층은?
전자

한국에서 유튜브 총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연령층은?

20대는 2위, 10대는 3위. 그럼 1위는?

'메이저리그 올스타' 추신수가 이마트 야구단 소속으로 KBO에 입성한다
스포츠

'메이저리그 올스타' 추신수가 이마트 야구단 소속으로 KBO에 입성한다

인천에 상륙한 ‘추추 트레인’.

업데이트: 레디메이드 x 나이키 블레이저 미드 2종 국내 공식 발매 정보
신발

업데이트: 레디메이드 x 나이키 블레이저 미드 2종 국내 공식 발매 정보

2월 OO일.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