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유튜브 총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연령층은?

20대는 2위, 10대는 3위. 그럼 1위는?

By
전자

한국인 전 세대 중, 유튜브 사용시간이 가장 많은 연령층은 어느 세대일까?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업체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최근 2021년 1월 동안 유튜브 사용 시간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만 10세 이상의 한국인 안드로이드(3천8백68만 명) 및 아이폰(7백만 명)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지난 1월 한 달 동안 유튜브 앱을 사용한 사람은 4천41만 명으로 확인됐다.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 중 약 88%가 한 달에 1번 이상 유튜브를 사용했는데, 총 사용시간은 12억3천5백49 시간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약 59분을 유튜브에 할애하는 셈이다.

전체 유튜브 앱 사용자 중 가장 높은 사용자 수를 차지한 세대는 28.7%의 50대 이상이었다. 세대별 사용자 분포에서는 10대가 13.4%, 20대가 17.2%, 30대가 19.4%, 40대가 21.3%를 차지했다. 세대별 총 사용 시간 분포에서도 50대 이상은 1위를 차지했다. 전체 사용 시간 중 50대 이상이 차지한 비중은 25.4%였는데 이는 23.3%의 20대, 20.6%의 10대보다도 높은 비중이다.

반면 한 달간 1인당 평균 사용 시간이 가장 길었던 연련층은 평균 46시간 52분을 기록한 10대였다. 그 뒤로는 20대의 41시간 31, 30대의 27시간 10, 50대의 26시간 56, 40대의 19시간 30분 순서였다.

더 보기

이전 글

'메이저리그 올스타' 추신수가 이마트 야구단 소속으로 KBO에 입성한다
스포츠

'메이저리그 올스타' 추신수가 이마트 야구단 소속으로 KBO에 입성한다

인천에 상륙한 ‘추추 트레인’.

업데이트: 레디메이드 x 나이키 블레이저 미드 2종 국내 공식 발매 정보
신발

업데이트: 레디메이드 x 나이키 블레이저 미드 2종 국내 공식 발매 정보

2월 OO일.

프랑스의 전설적 전자 음악 듀오 다프트 펑크가 해체했다
음악

프랑스의 전설적 전자 음악 듀오 다프트 펑크가 해체했다

결성 28년 만에 해체 발표.


마스크와 ‘팔라스 런던’ 캡 포함, 팔라스 2021 봄 컬렉션 세 번째 드롭
패션

마스크와 ‘팔라스 런던’ 캡 포함, 팔라스 2021 봄 컬렉션 세 번째 드롭

하나쯤은 필요했던 아이템들.

3세대 모델로 추정되는 애플 에어팟 실물 이미지가 유출됐다
전자

3세대 모델로 추정되는 애플 에어팟 실물 이미지가 유출됐다

이르면 오는 3월 중 출시될 전망이다.

다양한 분위기로 꾸며진 베드윈 앤 더 하트브레이커스의 2021년 봄, 여름 컬렉션
패션

다양한 분위기로 꾸며진 베드윈 앤 더 하트브레이커스의 2021년 봄, 여름 컬렉션

그래픽 아이템을 좋아한다면 필수 확인.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