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월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아이맥 등을 공개한다?
신제품 에어태그도 함께 공개된다?
애플이 3월 중 온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몇 가지의 신제품을 공개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전해졌다. 애플 소식통 존 프로서, 주안 뤼 등은 각자의 트위터를 통해 애플이 3월 23일 새로운 온라인 행사를 개최할 것이며 이곳에서 몇 가지의 신제품을 공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존 프로서는 이번 행사에서 차세대 아이맥, 에어태그,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공개될 것이며 공개 여부는 확실치 않으나 에어팟 3세대와 새로운 애플 TV 또한 준비되어있다고 설명했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대만 IT 매체 <디지타임스>를 인용하며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공개될 수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했다. <맥루머스>는 그동안 여러 차례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될 미니 LED 백릿 패널용 통합 터치 모듈을 제조할 것이라고 지목되어온 대만의 터치스크린 제조 업체 GIS가 최근 중국 청두 공장의 생산량을 확대했다고 전했다. 여러 매체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11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모델이 공개되며 12.9인치 모델에는 애플 제품 최초로 미니LED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블룸버그>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프로세서에 최근 맥 제품군에 장착된 M1 칩 수준의 A14X 바이오닉이 탑재될 것으로 보도했다.
<맥루머스>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에 관하여 “3월 말 중 애플 행사를 통해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라면서도 “애플이 온라인 이벤트가 아니라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공개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3월 온라인 행사에 관하여 애플의 공식 입장은 아직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