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어워드의 진행 과정, 수상 자격 등이 변경됐다
다양성을 확보하고,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서.

그래미 어워드를 주관하는 레코딩 아카데미가 후보 선정 및 어워드 진행 과정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변경사항은 2022년 1월로 예정된 제64회 그래미 어워드부터 바로 적용된다. 다만, 업데이트된 앨범 자격 규정은 2023년부터 시행된다.
먼저 ‘올해의 앨범’ 카테고리에 대한 후보자 및 수혜자의 자격이 확대된다. 그래미 상을 받기 위해서는 과거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곡의 러닝 타임이 50% 이상이어야 했으나, 변경 이후로는 75%로 확대된다. 또한, 피처링 아티스트를 비롯해 작곡가, 프로듀서, 엔지니어 등이 포함된 모든 아티스트는 후보자 및 수상자가 될 자격을 가진다. 이 밖에도 ‘베스트 댄스 레코딩’ 카테고리가 ‘베스트 댄스/일렉트로닉 레코딩’ 으로 변경되었으며, 5개의 클래식 분야, 2개의 테크니컬 분야를 추가했다.
새로운 규정은 지난 4월 레코딩 아카데미가 그간 후보 선정을 담당해온 비밀 위원회를 폐지하고, 회원 유권자들이 투표할 수 있는 카테고리의 수를 축소한 내용에 추가된다. 레코딩 아카데미는 해당 내용과 함께 ‘베스트 글로벌 뮤직 퍼포먼스’와 ‘베스트 뮤직 어반 앨범’ 카테고리 추가를 발표했다.
과거 더 위켄드는 자신의 음반 <After Hours>가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에 단 한 부문도 지명되지 않은 점을 지적하며 그래미 어워드에 대한 보이콧을 선언한 바 있다. 실제로 제63회 그래미 어워드는 역대 최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그래미 어워드의 역사에 오점으로 기록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