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을 깨고 나온 새처럼, 블랙몬스터의 브랜드 리뉴얼

남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아 나서는 대담한 선언.

패션 

남성 토탈 그루밍 브랜드 Black Monster가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획기적인 제품을 통해 남성 뷰티 마켓의 선발주자로 자리매김한 블랙몬스터는 언제나 남성들의 니즈와 욕구를 빠르게 캐치해 한 발 앞서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최근 블랙몬스터는 제품의 성분부터 용량, 패키지, 구성, 브랜드 이미지까지 대담한 리뉴얼을 단행하며,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가 담긴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이제 블랙몬스터는 세상이 남성에 요구하는 전형적인 멋과 미의 기준과 규범을 벗어나 진정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 나설 것을 선언한다. 알을 깨고 나온 새처럼, 투쟁과 저항을 통해 세계를 깨친 남자의 자유로움만큼 아름다운 것은 없다.

블랙몬스터의 새로운 브랜드 필름
‘The bird fights its way out if the egg’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에서 영감을 얻은 블랙몬스터의 브랜드 필름은 대한민국 남성 그루밍, 뷰티 마켓에서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취한다. 크리에이티브하고 실험적이며 대담하다. 잡티는 최대한 가리고, 뽀얀 필터에 가려진 예쁘고 가녀린 남자는 더 이상 없다. 진정한 남자의 멋이란 무엇인가, 하는 질문에 대해 블랙몬스터가 오랫동안 고민한 결과다. 남자를 둘러싼 세계는 끝없이 일관된 남성다움을 강요한다. 알에 갇힌 새처럼 남자의 내면은 외부의 세상과 끊임없이 갈등한다. 투쟁과 깨달음을 통해 마침내 알을 깨고 나와 자유롭게 나는 한 마리 새처럼, 결국 내면의 아름다움을 스스로 깨치고 세상에 당당히 맞서는 것. 이것이 바로 블랙몬스터가 말하는 진정한 멋, 그리고 아름다움이다.

“The bird fights its way out of the egg. The egg is the world. Who would be born must first destroy a world. The bird flies to God. That God‘s name is Abraxas.”

블랙몬스터의 리뉴얼에 담긴 메시지를 담아낸 브랜드 필름은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각 클립을 성장기별, 연령별로 구성, 위태롭고 불안한 사춘기를 거쳐 자연스럽고 순수한 젊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구속과 억압의 갇힌 세계에서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이 투쟁과 갈등을 통해 아름다운 상처를 남기고 마침내 빛나는 보석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스토리다. 이분법적 세계관에 갇혀 살아가던 싱클레어가 점차 비판적이고 성숙한 사고를 하며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소설 ‘데미안’처럼, 블랙몬스터는 사회의 고정관념과 틀을 벗어나 자신만의 멋을 깨닫고, 자신만의 미적 가치를 인정하며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는 여정을 제시한다. 결국 알을 깨고 나오려는 고군분투의 여정을 거쳐 마침내 얻게 되는 여유와 자신감이 남성의 진정한 멋과 매력, 그리고 가치라고 블랙몬스터는 말한다.

남성 토탈 그루밍 브랜드 블랙몬스터의 대담한 리뉴얼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재정비한 블랙몬스터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라인 확장과 함께 브랜드 비주얼 제품 및 전반적인 디자인 리뉴얼도 함께 진행했다. 미니멀한 패키지 디자인에 실용성과 기능성에 초점을 둔 제품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라인업 됐다.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을 위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신제품을 추가했고, 기존 블랙몬스터의 베스트/스테디셀러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은 업그레이드했다. 남성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권을 늘렸고, 성분과 용량, 라인업 구성에도 신경 썼다.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솔루션을 찾아 과하지 않게, 블랙몬스터를 통한 자연스러운 그루밍이 가능하다.

피부 타입에 맞춰 쓰는 커스텀 올인원

데이 케어와 나이트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듀얼 구성이 돋보이는 커스텀 올인원. 스킨과 로션, 선크림, 에센스, 톤업 크림, 피부 고민별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가격은 그대로, 용량은 기존 제품보다 50% 늘었다. 품평단 1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재구매 의향 95.3%, 지인 추천 의향 98.8%, 수분감 만족도 96.5%를 기록했다. 특히 자연스러운 톤업과 자외선 차단, 산뜻하면서 답답하지 않은 느낌, 밀착력 등을 제품의 장점으로 꼽았다. 나이트 케어는 피부 타입에 따라 3가지 옵션(멀티 비타, 메가 세라, 인텐스 시카) 중 고를 수 있다. 하나에 두 개의 크림이 장착된 올인원이니 둘 중 하나를 먼저 다 쓰면 어떻게 하나 고민할 필요도 없다. 블랙몬스터의 커스텀 올인원은 데이 케어, 나이트 케어 각각 따로 리필이 가능하다. 피부 관리할 시간이 없거나, 관리가 귀찮은 남성들은 이거 하나면 다른 거 필요 없다.

화이트닝과 수분 공급을 한 번에 화이트 더블 세럼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톤이 고민인 남성, 수분이 부족하고 건조한 피부가 고민인 남성, 피부 관리는 귀찮지만 좋은 피부를 갖고 싶은 남성을 위한 제품이다. 화이트닝과 수분 공급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시간을 아끼면서도 효과적인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화이트 스킨 미스트와 화이트 더블 세럼, 화이트 크림 로션으로 구성된 화이트 라인 3종으로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산뜻한 피부를 위한 밸런싱 스킨토너

기름종이처럼 피지 흡착 기능이 좋은 밸런싱 스킨토너를 통해 과한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이 고민이거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스킨케어를 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제품. 유분을 막으면 수분이 부족해지기 마련인데, 블랙몬스터 밸런싱 스킨토너는 유분 케어와 동시에 알래스카 빙하수 성분으로 충분한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밸런싱 스킨 토너를 베이스로 밸런싱 밀크 로션, 밸런싱 알로에 선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여름에도 번들거리지 않고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티 안 나는 자연스러운 커버, 인생 첫 비비로션

블랙몬스터의 비비로션은 촉촉한 수분감과 뛰어난 밀착력, 자연스러운 피부톤으로 이미 정평이 났다. 자연스러운 커버와 피부 톤 보정을 원하는 남성을 위한, 얇고 티 안 나게 발리는 비비로션이다. 비비에 서툰 남성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똑똑하게 갖추고 있으며, 믿을 수 있는 성분을 사용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의 남성들도 안심할 수 있다. 용량 또한 업그레이드됐고, 4가지 다양한 컬러로 선택권이 더해졌다.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몬스터 밤

틴트와 컬러 쉴드 기능을 동시에 갖춘 몬스터 밤은 남성들이 틴트의 번들거림을 꺼린다는 점을 제품에 반영했다. 몬스터 밤의 컬러는 번들거리지 않고 매트하게 표현되는 대신 매트한 만큼 입술이 건조해진다는 고정관념을 해결했다. 자연스럽게 입술의 생기를 돋우면서도 틴티드 기능으로 컬러 지속력은 더 길어졌고, 촉촉한 사용감도 유지된다. 또한 컬러가 잘 묻어나지 않도록 입술을 보호하는 쉴드밤을 더해 마스크나 커피잔에 컬러가 묻어나지 않는다. 남성에게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컬러, 선스톤, 쿤자이트, 스피넬,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이제 세상을 향해 날아오를 차례, 블랙몬스터

알을 깨고 나온 새처럼 진정한 의미의 멋과 자신만의 가치를 깨달은 남성은 이제 힘차게 날아오른다. 갈등과 투쟁에서 남은 아물지 않은 상처는 있는 그대로 아름답다. 자신만의 멋과 매력을 발견하고 세상에 내보이는 남자의 여유 넘치는 모습이 바로 블랙몬스터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이다.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마치고 무게감 있는 메시지를 건네는 블랙몬스터의 전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남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의 기본이 되는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해 자연스러운 그루밍을 도와줄 메이크업, 헤어 제품이 단품 구성과 세트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BMW가 새로운 브랜드 엠블럼을 깜짝 공개했다
자동차

BMW가 새로운 브랜드 엠블럼을 깜짝 공개했다

고성능 라인업 ‘M’ 창립 50주년 기념.

아르켓의 새로운 메뉴 ‘스웨디시 루바브 아몬드 크럼블’ 출시
음식

아르켓의 새로운 메뉴 ‘스웨디시 루바브 아몬드 크럼블’ 출시

가야 할 이유 추가.

럭셔리 블랙의 끝, 롤스로이스 '뉴 블랙 배지 고스트' 공개
자동차

럭셔리 블랙의 끝, 롤스로이스 '뉴 블랙 배지 고스트' 공개

검은 환희의 여신상.


다비드 아발론이 '블랙핑크 리사'를 위해 디자인한 다이아몬드 주얼리
패션

다비드 아발론이 '블랙핑크 리사'를 위해 디자인한 다이아몬드 주얼리

본명의 약자 ‘LM’이 새겨졌다.

박재범이 모델로 등장한, 스프라이트 x AOMG 협업 컬렉션
패션

박재범이 모델로 등장한, 스프라이트 x AOMG 협업 컬렉션

청량한 그린 & 옐로.

7몽클레르 프라그먼트 x 컨버스 척 70 & 잭 퍼셀 출시 정보
신발

7몽클레르 프라그먼트 x 컨버스 척 70 & 잭 퍼셀 출시 정보

미드솔의 ‘MONCLER/FRAGMENT’.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2기 '유곽 편' 방영 관련 정보 공개
엔터테인먼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2기 '유곽 편' 방영 관련 정보 공개

새로운 키 비주얼도 공개됐다.

2021년 2분기 '가장 핫한 아이템'은 아디다스 이지 슬라이드?
신발

2021년 2분기 '가장 핫한 아이템'은 아디다스 이지 슬라이드?

2분기 ‘가장 핫한 브랜드’는 어디?

벤틀리 비스포크 브랜드 ‘뮬리너’의 1천 번째 모델, 보랏빛 ‘벤테이가’ 공개
자동차

벤틀리 비스포크 브랜드 ‘뮬리너’의 1천 번째 모델, 보랏빛 ‘벤테이가’ 공개

세상에 단 1대뿐.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