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분기 '가장 핫한 아이템'은 아디다스 이지 슬라이드?
2분기 ‘가장 핫한 브랜드’는 어디?
쇼핑 큐레이션 플랫폼 ‘리스트‘가 구글 검색 데이터 및 소셜 미디어 언급, 소비자 행동을 바탕으로 조사한 ‘2021년 2분기 가장 핫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공개했다.
리스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세계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는 구찌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찌는 해당 부문 정상을 4분기 연속으로 지켜오고 있다. 뒤이어 2위에는 디올, 3위에는 나이키가 각각 올랐다. 그 아래로는 루이 비통, 프라다, 발렌시아가, 몽클레르, 보테가 베네타, 생 로랑, 베르사체가 차례로 10위 안에 자리했다.
리스트가 조사한 2021년 2분기 ‘가장 핫한 남성 아이템’은 아디다스 이지 슬라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2위는 오프 화이트 버질 선글라스, 3위는 프라다 프랙스 01 스니커, 4위는 베르사체 바로코 스윔 쇼츠가 올랐다. 여성 아이템 분야 1위에 나이키 에어 포스 1 스니커가 오른 것도 눈에 띈다.
패션 아이템만큼 흥미로운 결과로는 지난 2분기 동안 ‘무성(無性), 즉 어젠더(agender) 패션’에 관련된 검색이 46% 상승했다는 것. 이러한 결과는 주요 검색 아이템에 펜디의 바게트 백, 톰 브라운의 플리티드 스커트가 각각 6위, 10위에 오른 결과에도 나타난다. 그 밖에 ‘리스트’의 2021년 2분기 패션 관련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