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SB, ‘파라’, ‘건담’, ‘FTC’, ‘쿼터스낵스’ 협업 덩크 5종 공식 공개
하나하나 대박 라인업.















나이키 SB가 총 5종류의 강력한 협업 SB 덩크 라인업을 공식 공개했다. 이미 발매 루머나 실물 유출 사진으로 화제를 모은 모델들이지만, 나이키에서 이들 모델의 발매를 공식적으로 확인해주며 공식 이미지를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5개의 모델은 각각 피에트 파라와의 협업 SB 덩크 로우, <기동전사 건담> 협업 덩크 하이 2종, FTC 협업 덩크 로우, 쿼터스낵스 협업 덩크 로우 ‘지브라’로 구성됐다.
몇 달 전 실물 착용 사진이 유출된 파라 x 나이키 SB 덩크 로우는 최근 미국, 일본, 브라질, 프랑스의 올림픽 스케이트보드 대표팀의 유니폼을 디자인한 네덜란드의 디자이너 피에트 파라와 나이키 SB가 함께한 또 다른 협업작이다. 기하학적인 패턴이 그려진 오버레이가 특징이며, 블랙 스우시와 검솔이 깔끔한 다자인 마무리를 보여준다.
최근 실물 사진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기동전사 건담> 협업 덩크 하이는 ‘화이트/애머릴로’, ‘선더 블루/메탈릭 골드’ 두 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며, 각각 건담 시리즈의 공식 소설 <기동전사 건담 UC> 및 영상화 작품에 등장하는 ‘RX-0 유니콘 건담’ 및 ‘RX-0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를 테마로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당 모델에는 스우시를 바꿔 끼우는 커스텀이 가능한 데칼이 함께 제공된다.
편집숍 FTC와 함께 일본의 공중 목욕탕에 영감을 얻어 만든 SB 덩크 로우 모델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탈 블루 스웨이드 어퍼와 격자 무늬 패턴이 들어간 화이트 레더 오버레이는 욕실의 물과 타일을 나타낸 것으로, 미드솔과 아웃솔도 이러한 테마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텅 안쪽에는 일본어로 ‘온탕’을 뜻하는 글자의 태그가 장착됐고, 힐탭에는 ‘FTC’가 자수로 새겨진 것이 눈에 띈다.
뉴욕의 스케이트 매거진 쿼터스낵스와 함께한 SB 덩크 로우에는 지브라 패턴이 새겨진 어퍼에 블랙 텀블드 레더 오버레이와 스우시가 더해졌고, 힐 파트에는 자수로 쿼터스낵스를 나타내는 QS25라는 글자와 스우시가 겹쳐진 디테일이 새겨졌다. 텅 태그에서도 두 브랜드의 이름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파라, <기동전사 건담>, FTC, 쿼터스낵스와 함께한 총 다섯 가지 나이키 SB 덩크 협업 모델들은 가까운 시기에 공식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