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칼’, ‘진격거’, ‘나혼렙’ 등 2023년 기대해야 할 애니메이션 10

거를 수 없는 라인업.

엔터테인먼트 
136,265 Hypes

2022년 한 해 동안 우리는 큰 기대를 받았던 신작 <체인소 맨>, <스파이 패밀리>의 첫 시즌부터 10년 만에 돌아온 <블리치: 천년혈전편>까지 반가운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 중에는 이제 방영이 끝난 작품도 있지만 너무 아쉬워하지는 않아도 된다. 2023년에도 우리를 기다리는 작품들이 너무나 많으니까. 최근 몇 년 동안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귀멸의 칼날>을 비롯 <주술회전>, <도쿄 리벤저스>, <스파이 패밀리>의 새 시즌부터 10년간 이어진 <진격의 거인> 시리즈의 완결편, 마지막으로 <하입비스트> 독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작품까지, 여러분을 위해 엄선한 ‘2023년 기대해야 할 애니메이션 10’ 리스트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귀멸의 칼날: 도공 마을편>

지난 몇 년간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귀멸의 칼날>이 3기 <도공 마을편>으로 돌아온다. 이번 이야기는 113년 만에 상현의 혈귀 자리에 공석이 생겨 분노한 키부츠지 무잔이 남아 있는 상현들에게 더욱 많은 생명력을 나눠주는 한편, 탄지로가 새로운 칼을 찾아 대장장이 하가네즈카 호타루가 있는 도공 마을에 방문하며 시작된다. 아홉 명의 ‘주’ 중 ‘하주’ 토키토 무이치로, ‘연주’ 칸로지 미츠리가 중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알려진 <도공 마을편>은 2023년 4월부터 방영 예정이며, 1화는 한 시간 스페셜로 제작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완결편>

10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진격의 거인> 시리즈 ‘찐찐찐막’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완결편>도 2023년 방영된다.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2013년부터 방영을 시작해 1~3기와 최종장 ‘더 파이널 시즌’의 파트 1, 2까지 총 87화가 방영됐다. 흥미로운 세계관과 장대한 스케일 그리고 충실한 ‘떡밥 회수’로 폭넓은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사랑받아 온 작품인 만큼 마지막 시즌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은 상황. 이에 보답하는 높은 완성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완결을 기념한 각종 특별 이벤트 등도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술회전: 회옥·옥절/시부야 사변>

애니메이션 <주술회전>도 캐릭터 소개 영상과 설정화 등을 공개하며 2023년 2기 방영 소식을 알렸다. 2기의 1쿨 <회옥·옥절편>은 과거 시점인 2006년을 배경으로 고죠 사토루와 게토 스구루, 아마나이 리코, 후시구로 토우지 등 주술사들의 학생 시절을 그린다. 2쿨 <시부야 사변편>에서는 1기의 시간축으로 되돌아와 10월 31일 핼러윈을 맞아 붐비는 시부야 거리에서 벌어지는 전투 ‘시부야 사변’을 다룬다. ‘시부야 사변’은 팬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하이라이트 에피소드 중 하나. 2기 1쿨 <회옥·옥절편>이 오는 2023년 7월부터 일본 현지 방영된다.

<도쿄 리벤저스: 성야결전편>

2023년 가장 먼저 찾아올 기대작 중 하나다. <도쿄 리벤저스>는 20대 중반의 주인공이 타임 슬립으로 폭주족 중학생이 된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학원 액션과 서스펜스 장르를 조화시켜 호평을 받은 작품. 예고편을 통해 주인공 하나가키 타케미치를 비롯해 시바 타이쥬, 이누이 세이슈 등 신규 등장인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세력 ‘블랙드래곤’과 연계된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는 2기 <성야결전편>은 2023년 1월부터 방영된다. 일본 현지에서는 성야(크리스마스 이브)에 맞춰 사전 상영회도 개최됐다.

<이토 준지 매니악>

탄탄한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이토 준지 작가의 단편을 모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이토준지 매니악>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전작 <이토 준지 컬렉션>과 동일한 옴니버스 형식으로, 작가의 만화책에서 선별된 에피소드 20개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 <토미에> 시리즈, <소이치> 시리즈, <목매는 기구>, <터널 기담>, <곰팡이>, <공포의 중층>, <뒷골목> 등의 주요 에피소드 수록이 이미 확정됐다. 원작 특유의 기괴하고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애니메이션에 얼마나 잘 담아냈을지가 관건. <이토 준지 매니악>은 넷플릭스를 통해 1월 19일 공개된다.

<MF 고스트>

전설적 레이싱 만화 <이니셜 D>의 작가 시게노 슈이치의 후속작 <MF고스트>가 2023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MF고스트>는 자율 주행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를 대체하게 된 시대에 내연기관 자동차만을 가지고 벌이는 특별한 공도 레이싱 이벤트를 다룬다. <이니셜 D> 세계관에서 20~30년이 지난 2020년대 이후를 배경으로 한 작품. 주인공 카타기리 카나타는 <이니셜 D>에 등장하는 AE86의 후계자 격인 토요타 86을 운전한다. 유로 비트와 공도 레이싱 장면이 어우러진 예고편이 공개된 이후 <이니셜 D> 팬들을 중심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인기 웹소설이자 웹툰인 <나 혼자만 레벨업>이 일본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성진우가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려낸 작품. 2016년 추공 작가가 쓴 웹소설이 화제를 모았고, 2018년 웹툰으로 만들어지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었다.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나만이 없는 거리> 등을 제작한 일본의 A-1 픽처스가 제작하고, <진격의 거인>, <소드 아트 온라인>, <체인소 맨> 등의 원화에 참여한 나카시게 슌스케가 감독을 맡는다. 2023년 방영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시기는 발표되지 않았다.

<마법소녀 매지컬 디스트로이어즈>

일러스트레이터, DJ 등 다양한 활동으로 알려진 크리에이터 준 이나가와의 원안을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 <하입비스트> 독자들에게는 슈프림, 네이버후드, BBC 아이스크림, AWGE 등과의 협업으로 더 익숙할 준 이나가와는 각종 서브컬처와 오타쿠 컬처를 조화시킨 일러스트 작업으로 유명하다. 이번 작품은 작가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가득한 ‘마법 소녀와 오타쿠’ 이야기. 온갖 오타쿠 문화가 배제당한 일본에서 젊은 혁명가 ‘오타쿠 히어로’와 3명의 마법 소녀들이 혁명군을 결성해 빼앗긴 문화를 되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23년 공개 예정.

<겐간 아슈라 2기>

화려하고 과장된 격투 신 작화와 몰입도 높은 전개로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겐간 아슈라>의 2기가 2023년 공개된다. 거대 기업 간의 분쟁을 기업 대표 격투가끼리 격투로 해결하는 권원회 그리고 그 권원회의 회장 자리를 두고 벌어지는 토너먼트 대회에 스승의 복수를 위해 참가한 주인공 토키타 오우마의 이야기를 그리는 <겐간 아슈라>는 격투 만화 특유의 타격감을 3D 애니메이션으로 훌륭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기에서는 빠른 전개로 아예 원작 완결편까지의 내용을 담아낼 예정. 구체적인 방영 시기는 미정이다.

<스파이 패밀리 시즌 2>

2022년 첫선을 보인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작품으로 꼽히는 <스파이 패밀리>가 이듬해 시즌 2로 돌아온다. <스파이 패밀리>는 스파이 아버지와 암살자 어머니 그리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초능력자 딸이 서로의 정체를 숨기고 가족이 된다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한 아기자기한 에피소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1기 후반부에 ‘미래 예지’ 능력을 가진 반려견 본드 포저가 합류한 만큼 2기에서는 새 캐릭터의 활약도 기대된다. 2기는 2023년에 방영 예정. 더불어 높은 인기에 힘입어 극장판 애니메이션도 제작될 예정이다.

더 보기

이전 글

YG 엔터테인먼트, 2023년 1월 1일에 새 걸그룹 공개한다
음악

YG 엔터테인먼트, 2023년 1월 1일에 새 걸그룹 공개한다

‘베이비 몬스터’로 알려졌던 그 그룹?

한국 단독 출시, 에어 조던 1 로우 ‘SNKRS 데이’ 공식 이미지가 공개됐다
신발

한국 단독 출시, 에어 조던 1 로우 ‘SNKRS 데이’ 공식 이미지가 공개됐다

까치와 ‘ㄴㅏㅇㅣㅋㅣ’가 새겨졌다.

넷플릭스, ‘헤어질 결심’ & ‘브로커’ 포함한 한국 영화 3백 편 넘게 공개한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헤어질 결심’ & ‘브로커’ 포함한 한국 영화 3백 편 넘게 공개한다

이번 설날 볼거리 걱정은 끝.

스타벅스가 2023년 ‘흑토끼의 해’ 맞아 선보일 음료 신메뉴 3종은?
음식

스타벅스가 2023년 ‘흑토끼의 해’ 맞아 선보일 음료 신메뉴 3종은?

새카만 흑미 토핑을 고봉처럼 쌓은 라떼.

뉴진스 혜인, 루이 비통 앰버서더로 발탁되다
패션 

뉴진스 혜인, 루이 비통 앰버서더로 발탁되다

막내의 위엄.


브라질 ‘축구 황제’ 펠레, 향년 82세 나이로 세상을 떠나다
스포츠

브라질 ‘축구 황제’ 펠레, 향년 82세 나이로 세상을 떠나다

전 세계 축구인의 애도가 쏟아지고 있다.

레고, 가쓰시카 호쿠사이의 ‘거대한 파도’ 아트 세트 출시
디자인

레고, 가쓰시카 호쿠사이의 ‘거대한 파도’ 아트 세트 출시

국내 가격은 14만9천9백 원.

‘영국 패션의 대모’ 비비안 웨스트우드, 향년 81세로 별세
패션 

‘영국 패션의 대모’ 비비안 웨스트우드, 향년 81세로 별세

영국 펑크 패션의 선도자.

서울시, 내년 5월부터 ‘따릉이’ 요금 두 배로 올린다?
엔터테인먼트

서울시, 내년 5월부터 ‘따릉이’ 요금 두 배로 올린다?

요금제 구성도 바뀔 전망이다.

올해 몸값이 가장 많이 오른 축구 선수들로 꾸려진 ‘베스트 11’ 공개
스포츠

올해 몸값이 가장 많이 오른 축구 선수들로 꾸려진 ‘베스트 11’ 공개

한국 선수 중에는 유일하게 김민재가 이름을 올렸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