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부터 공개될 한국 넷플릭스 영화 라인업

배우들부터 굉장하다.

엔터테인먼트 
119,513 Hypes

지난 몇 년간 한국발 넷플릭스 콘텐츠들은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 가구수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로 ‘에미상’ 6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 같은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흥행은 넷플릭스의 더욱 적극적인 한국 투자를 이끌었고, 그 덕분에 2022년에도 <지금 우리 학교는>, <수리남>, <모범가족>,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의 작품들이 만들어졌다.

당연히 2023년에도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한국 콘텐츠들을 속속 공개할 예정이다. 그 중에는 <오징어 게임>, <D.P.>,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소년심판> 등 좋은 반응을 얻었던 기존 작품들의 새 시즌도 있고, 화려한 참여진을 자랑하는 액션, 스릴러, SF, 코미디 등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들도 있다. 그 중 벌써부터 2023년을 기다리게 하는 영화 7 편의 정보를 정리했으니 아래 리스트에서 확인해보자. 단, 리스트에는 2023년 공개 확정 작품 외에 2024년 이후 공개 예정작들도 포함됐으며, 제작진 및 출연진 사정에 따라 세부 내용에는 변경이 있을 수 있다.

2023년부터 공개될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 라인업은 이곳에서 확인하자.

<정이>

연출: 연상호
출연: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등

<지옥>의 연상호 감독이 이번에는 SF 영화 <정이>를 선보인다. <정이>는 기후 변화로 더 이상 지구에서 살기 힘들어진 인류가 만든 피난처 쉘터에서 내전이 일어난 22세기, 승리의 열쇠가 될 전설의 용병 ‘정이’의 뇌복제 로봇을 성공시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국 최초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자 강수연이 뇌 복제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 ‘서현’ 역으로 출연한다. 뇌 복제 실험의 대상이 되는 정이 역은 김현주가, 실험을 꼭 성공시켜야 하는 연구소장 상훈 역은 류경수가 맡는다.

<승부>

연출: 김형주
출연: 이병헌, 유아인 등

<수리남>의 윤종빈 감독이 공동 각본으로 참여한 이병헌, 유아인 주연의 영화 <승부>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전해졌다. <승부>는 한국 바둑계의 두 전설인 조훈현 9단과 이창호 9단의 대결을 다룬 실화 기반 작품이다. 이번 영화로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는 이병헌과 유아인은 각각 스승 ‘조훈현’과 제자 ‘이창호’를 연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작품의 촬영은 2021년 4월 이미 종료됐고, 오랜 조율 끝에 2023년 넷플릭스 공개를 결정했다고.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연출: 김태준
출연: 천우희, 임시완, 김희원, 김예원 등

일본의 베스트셀러 추리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 평범한 회사원이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발생하는 사건들을 그린 스릴러 작품이다. 주인공 ‘나미’는 천우희가 연기하고, 휴대폰을 분실한 나미와 얽히게 되는 수리기사 ‘준영’ 역할은 임시완이 맡는다. 김희원이 일련의 수상한 사건들을 추적하는 ‘지만’ 역할을 담당한다. 보도에 따르면 머지 않은 시점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전망이다.

<독전2>

연출: 백종열
출연: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 김동영, 이주영 등

2018년 개봉한 영화 <독전>의 후속작이 넷플릭스 영화로 만들어진다.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 조직을 쫓는 ‘원호’와 사라진 ‘락’ 그리고 그들 앞에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과 새로운 인물 ‘큰칼’의 전쟁을 그린다. 형사 ‘원호’ 역의 조진웅, ‘이선생’을 자처했던 브라이언 역의 차승원, 최상급 마약을 만드는 농아남매 ‘만코’와 ‘로나’ 역의 김동영, 이주영이 전편에 이어 출연하고, 한효주와 오승훈이 새롭게 합류한다. <뷰티 인사이드>의 백종열 감독이 연출을 담당했다.

<길복순>

연출: 변성현
출연: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 등

넷플릭스가 새 영화 <길복순>의 제작을 확정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목숨을 건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변성현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고, 베테랑 전도연과 설경구 그리고 이솜과 구교환이 함께 출연한다. 전도연이 초A급 킬러와 싱글맘의 이중 생활을 하는 길복순을 연기하고, 설경구는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대표 ‘차민규’로 분한다. 2023년 공개될 예정.

<발레리나>

연출: 이충현
출연: 전종서, 김지훈, 박유림 등

넷플릭스가 영화 <발레리나>의 제작을 확정했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가 가장 소중했던 친구 ‘민희’를 위해 펼치는 복수극을 그린 작품. <몸 값>, <콜>의 이충현 감독이 연출하며, 전종서가 주인공 옥주, 김지훈이 복수의 대상인 ‘최프로’를 맡는다. 발레리나 민희 역은 <드라이브 마이 카>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신예 박유림이 연기한다. AOMG의 프로듀서 겸 래퍼 그레이가 음악 감독으로 참여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공개 시기는 미정.

<대홍수>

연출: 김병우
출연: 김다미, 박해수 등

넷플릭스 영화 <대홍수>는 대홍수가 덮친 지구의 마지막 날, 인류가 살아남을 수 있는 마지막 희망을 건 이들이 물에 잠겨가는 아파트 속에서 벌이는 사투를 그린 SF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다. <더 테러 라이브>의 김병우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담당한다. 김다미는 인공지능 개발 연구원 ‘안나’를 연기하고, 대홍수 속에서 ‘안나’를 구조하려는 인력보안팀 ‘희조’ 역은 박해수가 맡는다. 현재 촬영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공개 시기는 미정이다.

더 보기

이전 글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신작, ‘더 글로리’ 시놉시스 공개
패션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신작, ‘더 글로리’ 시놉시스 공개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출연.

월드컵 16강 이뤄낸 벤투 감독, 한국과 재계약 안 한다
스포츠

월드컵 16강 이뤄낸 벤투 감독, 한국과 재계약 안 한다

지난 9월 이미 결정됐다.

봉준호 감독 신작 ‘미키 17’ 티저 영상 & 개봉일이 공개됐다
엔터테인먼트

봉준호 감독 신작 ‘미키 17’ 티저 영상 & 개봉일이 공개됐다

로버트 패틴슨, 스티븐 연, 마크 러팔로 출연.

‘브라질 완승’, 경기 직후 네이마르가 먼저 유니폼 건넨 한국 선수는 누구?
스포츠

‘브라질 완승’, 경기 직후 네이마르가 먼저 유니폼 건넨 한국 선수는 누구?

‘찡긋’.

연내 출시? 애플 페이 금감원 약관 심사 완료됐다
테크

연내 출시? 애플 페이 금감원 약관 심사 완료됐다

당초 12월 출시가 예상됐지만.


텐 씨, 홀리데이 한정판 캡슐 컬렉션 공개
패션 

텐 씨, 홀리데이 한정판 캡슐 컬렉션 공개

Presented by Ten C
믿고 입는 아우터.

한국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탈락, ‘POTM’은 비니시우스
스포츠

한국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탈락, ‘POTM’은 비니시우스

한국 최고 평점은 손흥민.

사전 제작된 람보르기니 ‘우라코’가 시장에 출시되었다
자동차

사전 제작된 람보르기니 ‘우라코’가 시장에 출시되었다

1972년 11월에 제작된 모델.

2022년 한국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엔터테인먼트

2022년 한국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현재 구독자 약 2백30만 명.

프랑스의 명물 바게트 빵이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등록됐다
음식

프랑스의 명물 바게트 빵이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등록됐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빵이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이유는?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