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현재 구독자 약 2백30만 명.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쇼츠, 뮤직비디오, 크리에이터 등의 목록을 발표했다.
2022년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한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톱 10에는 ‘숏박스’와 ‘너덜트’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3위에는 요리 쇼츠 채널 ‘1분요리 뚝딱이형’이 자리 잡았다. 4, 5위에는 ‘꽉잡아윤기-Kwakyoongy’와 ‘성시경 SUNG SI KYUNG’ 채널이 이름을 올렸다. 그 뒤로는 ‘싱글벙글’, ‘오사카에사는사람들TV’, ‘정찬성 Korean Zombie’, ‘1분미만’ 그리고 ‘침착맨’이 선정됐다.
최고 인기 동영상 1위에는 ‘티타남’ 채널의 ‘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멘트! 중독성 갑’ 영상이 선정됐다. 영상은 놀이기구 탑승을 안내하는 경쾌한 리듬의 노래와 일관적인 톤으로 말하는 직원의 모습으로 인해 높은 인기를 끌은 바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토크쇼 콘텐츠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음악 콘텐츠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선정됐으며 그 뒤로 싸이의 ‘That That’,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등이 선정됐다. 전체 목록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